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에서 PC 상태 검사 강제 설치 차단 및 PC 상태 검사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KB5005463 업데이트 를 사용하여 윈도우 10 장치에 PC 상태 확인 응용 프로그램을 강제 설치하기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PC 상태 확인은 Microsoft에서 만들고 다양한 문제 해결 및 유지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Windows 11과 함께 출시된 새로운 진단 도구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주요 용도는 장치의 하드웨어를 분석하여 윈도우 11(Windows 11)과 호환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먼저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0 PC 상태 검사를 확인 설치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10에서 레지스터리에서 다음과 같은 값이 있으면 해당 업데이트는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PC 상태 검사
윈도우 PC 상태 검사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PCHC]
"PreviousUninstall"=dword:00000001
해당 키가 일부 사용자에 대해 생성되지 않거나 무시되어 응용 프로그램이 다시 설치되는 이유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다음 레지스트리 키를 사용하여 PC Health Check의 설치를 방지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예기치 않은 동작이 발생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Windows PC 상태 검사 제거
Windows PC 상태 검사 제거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PCHealthCheck]
"installed"=dword:00000001
해당 유틸리티는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고 필요에 따라 닫을 수 있으므로 설치하지 않을 이유가 없으며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를 원하지 않는 경우 위의 방법의 하나를 사용하여 설치를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설치가 되었다고 하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통해서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PC 상태 검사 제거 2
Windows PC 상태 검사 제거 2

윈도우 설정(윈도 키+I)을 눌러서 앱 및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앱 및 기능 부분에 보면 검색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PC 상태라고 검색을 하면 Windows PC 상태 검사라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을 통해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 부분에서도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윈도우 10 PC 상태 검사 강제 설치 차단 및 PC 상태 검사 삭제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