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초보자가 적는 글이며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음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삼성 SSD를 구매하고 나서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마이그레이션을 사용을 했는데 알 수 없는 이유로 데이터 마그레이션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하드디스크 마이그레이션을 진행을 할 수가 없을 때 해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삼성 SSD를 사용했을 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는 전제하에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사용을 할 때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은 삼성 SSD에서 제공하는 Samsung Data Migration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해당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시작도 되는데 마이그레이션을 하려고 하면 알 수 없는 이유로 데이터 마그레이션이 중지되었습니다. 이유로 답답하게 더는 진행이 안 되는 발생을 해서 사람을 정말 힘들게 합니다.

[리뷰] - 삼성 SSD 870 EVO 500GB 간단 리뷰

 

삼성 SSD 870 EVO 500GB 간단 리뷰

오늘은 삼성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SSD(Solid State Drive)인 삼성 SSD 870 EVO를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삼성 SSD 870 EVO 500GB 제품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81000원으로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wezard4u.tistory.com

그래서 개인적으로 내가 잘못한 것이 있나 해서 설명서를 보았습니다. 해당 원인이 발생하는 이유가 원본 드라이브 상태에 따라, 복제 실패 여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복제 전 
원본 드라이브를 검사하는 것이 좋다고 나와져 있었고 결국 복제 원본 드라이브 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삼성 SSD 870 EVO
삼성 SSD 870 EVO

그리고 나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1. chkdsk /f를 통해 드라이브 검사 
재부팅 하여 드라이브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진행
2. sfc /scannow를 통해 시스템 검사 
3. 가상 메모리 페이징 파일 없음 설정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시스템->고급 시스템 설정->고급 탭->성능 
설정->성능 옵션의 고급 탭->가상 메모리 변경을 클릭하여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를 OFF->페이징 파일 없음 하고 나서 컴퓨터 재부팅
4. 드라이브 최적화 및 조각 모음 실행
5. 시스템 복원 지점 비활성화
6.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시스템->시스템 보호 탭 ->구성->
시스템 보호 사용 안 함으로 변경
7.BitLocker 해제(윈도우 10 홈 버전은 미지원)

Samsung Data Migration
Samsung Data Migration

이렇게 조건을 만족하고 다시 실행을 했지만 결국은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처음 사용을 하는 것은 Aomei Backupper
일단 디스크 복제는 되나 SSD 잠김 현상이 발생하여서 결국 삼성 SSD A/S 센터 직행을 해서 수리를 받고 이것은 아닌 것 같아서 다시 삼성 SSD 직원 분과 통화하고 그리고 마이그레이션 설명서를 보고 종합해서 해당 방식을 사용해서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또 알 수 없는 이유로 데이터 마그레이션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결국 1시간 정도 생각을 하다 될 대로 되라 라는 심정으로 되지 않는 A/S 한 번 더 하지 해서 먼저 다른 분들이 많이 사용을 하는 Macrium Reflect(맥리움 리플렉트) 제품을 사용했지만, 정상적으로 디스크 복제는 되나 부팅에 실패 결국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하고 유사한 아니 Acronis True Image 프로그램은 원래 유료 제품이지만 저장 장치 제조사 일부와 제휴하여 해당 제조사의 저장 장치 사용자에게 제한적인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제품인 Seagate DiscWizard 를 사용을 하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세컨드 노트북은 Seagate(씨게이트) 제품이기 때문에 일단 시도를 하기로 했습니다. 결국, 디스크 복제를 선택하고 진행을 했었고 이번에도 SSD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겠지 했지만 결국은 SSD 에 무사히 파티션의 복제가 성공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이런 방법으로 하드디스크 마이그레이션을 성공을 했기 때문에 이 방법이 모든 컴퓨터 환경에 될 수가 있다는 것은 보장하지 못하겠지만 일단 정상적으로 성공했습니다. 만약 삼성 SSD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한번 이런 방법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