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브라우저 점유율이 한때 대부분을 장악하고 한때 브라우저는 IE 즉 인터넷 익스플로러라고 했지만, 지금은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등 좋은 브라우저들이 나와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브라우저이기도 합니다.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는 드디어 일부 Windows 10 버전에서 Internet Explorer 11을 사용 중지하고 Chromium 기반 Microsoft Edge로 대체한다고 합니다.
Microsoft Edge 파트너 그룹 프로그램 관리자인 Sean Lyndersay는 Microsoft Edge에는 Internet Explorer 모드 (IE 모드)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Microsoft Edge에서 바로 기존 Internet Explorer 기반 웹 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 가능하면
Microsoft Edge가 이러한 책임과 그 이상을 맡을 수 있게 되면 Internet Explorer 11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이 중단되고 Windows 10의 특정 버전에 대한 지원이 2022년 6월 15일에 중단을 한다고 합니다.
지원 중단 발표는 SAC 반기 채널)를 통해 Windows 10 클라이언트 SKU (버전 20H2 이상) 및 Windows 10 IoT (버전 20H2 이상)를 실행하는 시스템에 제공되는 Internet Explorer 11 데스크톱 앱이 대상이 됩니다.
공식 가이드 라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2020년 6월 사용 중지

물론 해당 부분에 영향을 받지 않는 윈도우 도 있습니다. 해당 윈도우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Microsoft Edge의 Internet Explorer 모드
WebOC를 포함한 Internet Explorer 플랫폼 (MSHTML / Trident)
윈도우 8.1
Windows 7 확장 보안 업데이트(ESU)
Windows 10 Server SAC(모든 버전)
Windows 10 IoT LTSC(장기 서비스 채널) (모든 버전)
Windows 10 Server LTSC (모든 버전)
Windows 10 클라이언트 LTSC (모든 버전)
Windows 10 LTSC 및 Windows Server
2022년 6월 15일에 종료된 Internet Explorer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은 지원이 중단되고 비활성화되며 시작 시 사용자를 Microsoft Edge로 자동 리디렉션 하게 설정이 됩니다.

Microsoft Edge | Internet Explorer Retirement Announcement

Microsoft는 새로운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가 Internet Explorer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며 현대적인 검색 환경을 제공하며 브라우저에서 Internet Explorer 모드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조직의 주요 문제 중 하나를 해결했다고 언급했으며 IE 모드는 최신 웹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는 Internet Explorer 기능이 필요한 레거시 웹 사이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 따르면 Internet Explorer를 사용 중지하기로 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Microsoft Edge는 Google Chrome 및 Vivaldi, Brave 또는 Opera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가 기반으로 하는 것과 같은 코어인 Chromium을 기반으로 하므로 향상된 웹 호환성을 제공

 

사용자와 조직이 두 브라우저 사이를 이동하는 대신 단일 브라우저에 집중할 수 있으므로 생산성이 향상
새로운 기능과 브라우저에 내장된 더 나은 보호 기능으로 더 나은 브라우저 보안
그리고 관리자는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IE 모드를 설정하여 공식 가이드 를 사용자가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열 수 있도록 할 수가 있으며 Microsoft는 IE 용으로 개발된 앱이 Microsoft Edge의 IE 모드에서 작동해야 한다고 명시합니다. 특별한 전자 메일 주소인 ACHELP@microsoft.com을 Internet Explorer 용으로 설계된 IE 모드에서 사이트를 열 때 호환성 문제를 보고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IE도 보내 주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IE 사용 중지되기 전에 미리 다른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브레이브, 오페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등과 같은 브라우저로 미리 설치해서 적응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