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지난 시간에 소개를 시켜드린 보안 메일인 ProtonMail(프로톤 메일) 암호로 된 이메일 보내는 방법에는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ProtonMail 은 인터넷 가장 잘 알려진 보안 이메일 제공 업체 중 하나이며 해당 서비스는 데이터 보호법이 엄격한 스위스에 기반을 두고 있고 종단 간 암호화를 이메일의 내용조차 ProtonMail의 서버가 암호를 해독할 수 있는 암호화된 형식으로 저장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ProtonMail(프로톤메일) 암호로 보호 된 이메일 보내기

ProtonMail(프로톤 메일)은 ProtonMail 은 다른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연락처에 대해 PGP 암호화를 사용하는 옵션과 함께 서비스 사용자 간의 모든 메시지를 자동으로 암호화하며 일단 사용을 하고 있으면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저는 일본어로 변경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으니 일본어가 나오는 것은 이해를 부탁드리면 기본적인 언어 설정은 영어입니다.
그러고 나서 프로톤 메일에 접속을 하면 COMPOSE를 눌러서 이메일을 적기 위해 준비를 합니다. 그러면 이메일을 작성을 할 수가 있는 공간이 열립니다. 그러고 나서 열쇠 모양 암호화를 선택을 해줍니다.

ProtonMail(프로톤메일) 암호로 보호 된 이메일 수신

그러며 자신이 원하는 비밀번호와 암호 힌트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주의 사항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暗号化されたメッセージをProtonMail以外の宛先に送信する場合、特に設定しない限り有効期限は28 日間となります。(전송 된 모든 이메일은 기본적으로 28 일 이내에 만료되지만 원하는 경우 더 짧은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rotonMail(프로톤메일) 암호로 보호 된 이메일 내용 확인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으며 제목 줄과 수신자를 제외한 모든 것은 암호화되고 숨겨집니다. 수신자는 암호로 보호된 이메일과 링크가 있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메시지를 해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암호 필드가 나타납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및 분석] - Gmail(지메일)에서 비밀 이메일 보내는 방법

 

Gmail(지메일)에서 비밀 이메일 보내는 방법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인 Gmail에서 비밀 이메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Gmail에서보다 안전한 이메일 전송 방법을 사용을 하고 싶은

wezard4u.tistory.com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린 지메일 암호화 설정 방법 도 있지만 안전하게 이메일을 사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ProtonMail(프로톤 메일)를 사용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일 것입니다. 일단 안전한 이메일을 원하시는 분들 중에서 프로톤 메일을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