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방법을 적용한다고 해도 100% 안전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해킹 기술은 계속 발전이 되기 때문에 해당 방법은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해킹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무선의 장점이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아마도 편리함이 아닐까 생각이 될 것입니다. 무선 어댑터를 가로채려는 해커는 값 비싼 전문 장비가 필요하지 않고 간단하게 15달러 안테나와 몇 줄의 Python 코드는 100미터 반경 내의 모든 어댑터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무선 해킹 어댑터는 공공장소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해커가 열린 어댑터를 찾으면 다음 두 가지 중 하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및 마우스 동작을 모방하기 위해 어댑터로 데이터를 보내기 시작 가능하면 해당 시점에서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컴퓨터를 리디렉션 할 수 있으며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사람들은 파일과 폴더를 삭제 및 피해자의 컴퓨터에 악성코드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댑터에 액세스하여 입력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무선 키보드로 입력 한 모든 암호 또는 필수 정보를 해커가 읽을 수 있으며 중요한 계정에 로그인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가 됩니다.
사람들은 종종 이러한 종류의 공격이 발생하지 않도록 컴퓨터와 인터넷의 연결을 끊지만 취약한 무선 어댑터가 설치되어 있으면 가능합니다.
이런 방법으로부터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선 마우스 와 USB 동글무선 마우스 와 USB 동글

장치 확인
먼저 사용 중인 장치가 실제로 공격에 취약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제품에 적절한 보안을 적용하지 않았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적절한 보안이 설치된 장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AES 암호화 해당 부분이 적용돼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해당 부분은 키보드, 마우스 간에 데이터를 전송을 할 때 데이터를 암호화하는지 최소한 암호화를 해서 전송을 해야지 안전하게 키보드 및 무선 마우스를 사용할 때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먼저 장치에 해당 취약점을 해결하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하드웨어를 제공 한 회사의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해당 드라이버 부분에서 다운로드를 확인하면 됩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때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즉 로지텍은 로지텍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펌웨어가 오래된 버전이라고 하면 해당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를 교체하거나 아니면 유선 키보드, 유선 마우스로 교체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유선 연결이 옵션이 아닌 경우 장치에 적절한 보안이 제공되는 하드웨어 구매를 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Bluetooth 장치를 사용해도 Bluetooth 장치를 사용할 수 있지만, Bluetooth와 관련된 보안 문제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해당 블루투스 마우스, 블루투스 키보드가 적용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AES 암호화는 키로거 및 기타 도청 개인 또는 악성코드에 대한 최전방 방어선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장치에서 전송된 데이터 패킷을 암호화하면 가장 중요한 정보를 가장 적게 도난당하는 지점이 됩니다.
안전한 방법은 유선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