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기본적으로 Windows  Defender(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에서 기본 예약 검색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 디펜더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백신프로그램 또는 안티바이러스라고 부르는 백신프로그램입니다.
예약 검색 유형을 지정하려는 경우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나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기본 검색 유형을 빠른 검색 또는 전체 검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Defender에서 기본 예약 검색 유형 변경
Windows Security 또는 Microsoft Defender (이전의 Windows Defender)는 Windows 10 용 최고의 무료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면 좋은 성적도 나오는 제품입니다. 시스템은 매일 모든 시스템을 자동으로 검색하므로 사용자는 항상 원활한 사용자 환경을 유지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수행 빠른 스캔을 더 빨리하고 더욱 적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체 스캔 아니며 보안 문제로 말미암아서 스캔 유형을 변경 가능합니다.
1.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예약 검색 유형 변경
레지스트리 파일 백업을 만들 거나 시스템이 복원 지점을 생성 앞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을 대비해서입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 를 실행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Win+R 버튼을 함께 누르고 regedit를 입력 한 다음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UAC 프롬프트가 표시되면 예 버튼을 클릭해야 하고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ScanParameters 지정ScanParameters 지정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Scan
Windows Defender 키에서 SCAN 키를 찾을 수 없으면 수동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Windows Defender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새로 작성->키를 선택하고 이름을 SCAN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SCAN 키를 눌러주고 나서 오른쪽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새로 만들기->DWORD (32 비트) 값을 선택하면 되며 이름을 ScanParameters 로 지정하고 나서 1,2를 지정합니다.

Windows Defender 스캔 유형 지정Windows Defender 스캔 유형 지정

ScanParameters 입력값
1: 빠른 스캔
2: 전체 시스템 스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여 Windows Defender 스캔 유형 지정을 해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gpedit.msc를 실행을 하고 나서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스캔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예약된 검사 사용할 검사 유형 지정을 합니다.
해당 기능에서 설명 부분에 보면 다음과 같이 설명이 돼 있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예약된 검사 도중에 사용할 검사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검사 유형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빠른 검사(기본 값)
2 = 전체 검사
이 설정을 사용하면 지정된 값으로 검사 유형이 설정됩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지 않거나 구성하지 않으면 기본 검사 유형이 사용됩니다.
여기서 각자 선택을 하고 싶은 기능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윈도우 디펜더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시는 것도 편리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