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새로운 실험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할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지금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추후 추가될 수가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들은 노트북, 스마트폰 등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될 때 많은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며 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전력을 사용하는 부분을 사용하는 특정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해서 스마트폰, 노트북 등과 같은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Google은 지난 몇 달 동안 Chrome 웹 브라우저에서 실험을 실행하여 백그라운드 탭에서 JavaScript를 조절하는 것이 웹 브라우저의 배터리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했으며 구글 크롬 엔지니어는 백그라운드에서 인기있는 사이트에서 수행한 작업을 분석하기로 하고많은 작업이 JavaScript 타이머에서 수행된 것을 줄여서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을 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즉 웹 브라우저의 백그라운드 탭에 있는 JavaScript 타이머에서 사용하는 횟수를 줄여 배터리 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 알아내려고 시작되었으며
현재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의 안정적인 버전에서는 JavaScript 사용하는 횟수가 초당 1번 사용하기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카나리아)의 개발 버전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새로운 Chrome 실험용 플래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활성화해야 합니다.
구글 크롬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Throttle Javascript timers in backgroundThrottle Javascript timers in background

이름: Throttle Javascript timers in background
설명: 해당 기능을 활성화되면 DOM 타이머에서 사용하는 횟수가 5분 동안 숨겨진 페이지에서 분당 1개로 제한됩니다.
실험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chrome://flags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Throttle Javascript timers in background를 검색해줍니다.
해당 Throttle Javascript timers in background를 Enabled로 활성화해줍니다.
Throttle Javascript timers in background.
When enabled, wake ups from DOM Timers are limited to 1 per minute in a page that has been hidden for 5 minutes. For additional details, see https://www.chromestatus.com/feature/4718288976216064. – Mac, Windows, Linux, Chrome OS, Android
#intensive-wake-up-throttling
그리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적용이 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맥,리눅스,크롬 OS,안드로이드 에 적용이 됩니다. 그러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 즉 실험 버전에서만 적용되면 해당 기능은 사라질 수가 있으며 아니면 베타 버전을 통해서 정식 버전에 설정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구글 크롬 카나리아를 설치해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