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서 저장된 비밀번호를 일반 텍스트 내보낼 수 있는 기능 추가된다는 소식입니다.
Firefox 79 Nightly 빌드에서 Mozilla는 저장된 자격 증명을 CSV 텍스트 파일로 내보내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파이어폭스 저장된 로그인 자격 증명을 CSV 텍스트 파일로 내 보낸 다음 암호 관리자로 가져 오거나 백업으로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많은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Mozilla Firefox(파이어폭스)에는 계정이 있는 웹 사이트의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저장할 수 있는 암호 관리자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면 Firefox는 저장된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 양식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먼저 Firefox 79 Nightly를 설치하고 나서 주소창 부분에 about:logins 를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저장된 ID, 비밀번호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 개 부분을 눌러주면 로그인 내보내기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팝업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about:logins

로그인과 비밀번호 내보내기
비밀번호는 읽을 수 있는 텍스트 (예:BadP@ssw0rd)로 저장되므로, 내보낸 파일을 열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취소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저장을 할 수가 있는 폴더를 선택하면 logins.csv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이는 로그인 이름과 비밀번호를 내보내는 데 사용됩니다. 그리고 해당 엑셀 파일을 열어 보거나 아니면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볼 수가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비밀번호 내보내기

일단 기본적으로 보면 주소 가 볼 수가 있으며 test, 12345678910이라고 적혀져 있는 부분이 아이디, 비빌 번호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아직 Firefox 79 Nightly에 들어가져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만약 비밀번호를 더 안전하게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1Password,LastPass.Keeper,Sticky Password등을 사용을 하면 더욱더 안전하게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브라우저에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것은 별로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굳이 브라우저에 등록한다고 하면 브라우저에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파이어폭스에서 이런 기능이 추가될 수가 있다. 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