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웹 사이트 글자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 페이지에서 텍스트를 읽을 수 없으면 확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웹 사이트에서 허용하는 것은 아니고 이러할 때는 브라우저에서 글자를 확대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Google Chrome과 Firefox(파이어폭스) 모두 두 브라우저에 모두 포함된 접근성 기능을 사용해서 글자를 확대 및 축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Android(안드로이드)의 내장 접근성 기능을 사용하여 전체 텍스트 크기를 늘리거나 대신 화면을 확대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Chrome에서 강제 확대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크롬 은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기본 브라우저이며 Google Chrome에서 강제 확대/축소를 사용하려면 Android 기기에서 앱을 연 다음 오른쪽 위의 세로 줄임표 메뉴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 옵션으로 진입합니다.

파이어폭스 접근성 접근 방법파이어폭스 접근성 접근 방법

설정 메뉴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여 접근성을 탭 하여 Chrome의 접근성 메뉴에 들어갑니다.
Google Chrome 설정에서 접근성을 선택합니다.
강제 활성화 확대 체크 상자를 눌러 활성화를 원하는 경우 텍스트 크기 조정 슬라이더를 수정하여 웹 페이지에서 텍스트의 일반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Firefox(파이어폭스)에서 강제 확대, 축소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irefox는 안드로이드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체 브라우저이며 Google Chrome과 마찬가지로 모든 웹 페이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확대/축소 제한을 무시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Firefox 앱을 연 다음 오른쪽 위의 세로 줄임표 메뉴 아이콘을 탭 하여 시작해줍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인성 향상 화면 크게/작게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인성 향상 화면 크게/작게

Firefox(파이어폭스)에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을 눌러 Firefox 설정 메뉴로 진입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접근성을 눌러 Firefox의 접근성 메뉴에 접근합니다.
그리고 나서 접근성 부분에서 항상 좀 활성화 부분을 활성화해줍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해당 기능을 차단하는 모든 웹 사이트에서 강제 확대/축소를 테스트할 수 있으며 항상 확대/축소 사용을 설정하면 Firefox는 항상 확대/축소 방지 요청을 무시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인성 향상 확대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인성 향상 확대

확대 방법은 손가락을 사용하여 화면을 안쪽으로 집어서 Android(안드로이드)의 Firefox를 사용하여 확대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인성 향상 확대 설정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인성 향상 확대 설정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에는 웹 사이트에서 작은 텍스트를 더욱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를 위한 다른 접근성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 확대/축소를 사용하면 Android 장치에 표시되는 텍스트의 크기를 늘릴 수 있으며 화면 확대를 사용하여 화면의 모든 앱을 빠르게 확대 가능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삼성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갤럭시 S9에서 Android 9 Pie(안드로이드 파이)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설정 메뉴에서 접근성을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 접근성 메뉴로 진입합니다.
화면 텍스트 크기를 늘리려면 접근성 메뉴에서 시인성 기능을 활성화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확대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확대를 명령어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 속에 있는 글자를 확대 및 축소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글자 크기와 스타일에서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