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7이 2020년1월1 4일 연장 지원(기술지원)종료 된다는 소식입니다. 2009년 10월 22일에 정식 출시한 윈도우 운영체제이며 Windows 10(윈도우 10)이 출시된 지 몇 년이 지났음에도 많은 사용자가 Windows 7(윈도우 7)을 사용을 하고 있으며 윈도우 10에서는 업데이트가 항상 켜져 있으며 연기만 가능한 등 제약이 있고 거기다 수직동기화도 강제활성화되어 끄지도 못하고 게임을 즐기는 게이밍 입장에선 조작감 문제로 상당히 신경이 쓰이고 그리고 카비레이크는 사실 공식적으로 Windows 7을 지원하지 않는 CPU이며 하지만 우회 방법이 있지만, Windows 7에서 2017년 4월 이후의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방법 2017년 10월에 출시된 커피레이크부터는 이것마저도 적용되지 않지만, Z370, H310C, B365 칩셋 한정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2019년 1월 Windows 10의 점유율이 Windows 7을 넘겼지만 아무래도 최신 하드웨어 지원은 안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7은 SSD 지원이 되는 운영체제이며 SSD의 수명을 단축해주는 디스크 조각 모음을 자동으로 중지시키는 것은 기본 읽고 쓰는 방식 자체를 플래시 메모리에 최적화했으며 제대로 활용하려면 업그레이드가 아닌 처음부터 윈도우 7로 설치해야 하며 SATA SSD만 기본 지원하고, NVMe SSD는 공식 지원하지 않으며 NVMe는 Windows 8.1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인텔 6세대 코어 i 시리즈(또는 스카이레이크 기반) CPU가 탑재된 컴퓨터에서는 USB 메모리로 Windows 7을 설치하는 것이 기본적으로는 지원되지 않고 스카이레이크 기반 프로세서에는 USB를 관리하는 인터페이스 USB 2.0 인터페이스인 EHCI가 빠지고 USB 3.2 Gen 1(USB 3.0)는 Windows 7이 xHCI 인터페이스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즉 2020년1월1 4일 연장 지원(기술지원)종료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더는 윈도우 업데이트 와 Internet Explorer 등을 사용할 때 보안 문제가 발생하고 그리고 또한 다른 브라우저들인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도 시간이 지나면 윈도우 7 기술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일정시간까지는 브라우저 업데이트는 지원을 하지만 나중에서는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중지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사용자는 지난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사태가 재발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싫든 좋든 업그레이드를 진행을 해야 합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진행을 할 때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한번 로그인을 하면 윈도우 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해당 방법이 안되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사이트에서 윈도우 10을 구매해서 설치하면 되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윈도우 10은 지금 당장 정품인증이 될 수가 있지만, 나중에는 정품인증이 풀리는 것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식으로 구매해서 설치를 권장합니다. 즉 해당 기술지원이 끝나기 전에 반드시 업그레이드를 진행을 해야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