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 유사 URL에 대한 경고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은 사용자가 Google이 유사 URL이라고 지정한 곳을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서 방문할 때 바로 경고를 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Lookalike URL은 권위 있는 사이트 또는 인기있는 사이트의 도메인과 매우 유사한 사이트 주소를 나타내는 조금은 애매한 용어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구글 크롬 기능은 경고 또는 다양한 유형의 URL (예를 들어서 등록되지 않았지만 인기있는 URL과 유사하게 보이는 URL)을 표시합니다. 그리고 등록된 URL을 방문하고 액세스 할 때 사이트를 로드 할 때도 표시됩니다.

아마도 해당 기능은 계정 자격 증명 및 기타 중요한 데이터를 훔치도록 설계된 인터넷상의 피싱 공격 및 다른 사이트로 위장한 닮은 도메인 이름을 자주 사용하여보다 효과적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Chrome의 알고리즘은 URL이 유사 URL인지를 결정합니다. 해당 알고리즘이 방문한 URL이 사용자의 의도 된 대상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브라우저에 페이지 상단에 URL로 이동했습니까?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보안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chrome://flags/#enable-lookalike-url-navigation-suggestionschrome://flags/#enable-lookalike-url-navigation-suggestions

해당 기능은 Google에서 지원하는 모든 버전의 Chrome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브라우저의 Canary 버전에서만 작동합니다.
해당 버전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chrome://flags/#enable-lookalike-url-navigation-suggestions
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Navigation suggestions for lookalike URLs를 찾아줍니다. 보면 다음과 같이 돼 있습니다.
nable navigation suggestions for URLs that are visually similar to popular domains or to domains with a site engagement score. – Mac, Windows, Linux, Chrome OS, Android


이라는 것이 보이는데 여기서 보면 맥,윈도우,리눅스,크롬 OS,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의 상태를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구글 크롬을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Chrome은 재시작 후 유사 URL을 방문할 때 경고를 보낼 것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