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2009년 7월 22일부터 판매가 되고 그리고 서비스팩 2009년 10월 22일, Service Pack 1,2011년 2월 22일 발표된 운영체제이면 해당 운영체제의 특징이면 다음과 같습니다.
SSD, 터치 스크린 정식 지원, 새로워진 작업 표시줄인 Super Bar 지원,윈도우 처음으로 ESD로 판매된 운영체제, CPU 특정기능을 요구하지 않는 마지막 Windows, 고전 테마가 남아있는 마지막 Windows,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첫 운영체제 등 많이 자취를 남겼던 운영체제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도 윈도우 7을 끝까지 사용하려고 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윈도우 10을 업그레이드를 해주었을 데 윈도우 10으로 갈아탄 기억이 납니다.
기본적으로 RAM 용량: 32비트: 최대 4GB까지 지원, 64비트: 최대 192GB까지 지원을 하는 운영체제입니다. 윈도우 10이 출시된 이후에도 아직도 윈도우 7은 상당히 점유율이 높은 운영체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운영체제도 2020년1월 기술 지원 종료가 됩니다. 물론 엔터프라이즈 한정 유료 연장 지원은 2023년 1월 14일까지 입니다. 물론 업그레이드는 반드시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이유는 언제나 똑같은 말인 보안 문제입니다. 기본적으로 2020년1월이 지나고 나면 이제는 더는 윈도우 7에 대해서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당연히 보안 취약점 문제가 발생할 것이고 해당 취약점 공격을 통해서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제작한 사이트 및 파일을 다운로드 실행을 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에 대해서 기술 종료가 되고 물론 여기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되지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물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가 있겠지만,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해당 운영체제에 대해서 더는 갱신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악성코드에 감염이 높아질 수가 있습니다.

Ready For Windows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반드시 속 시원하게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물론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에 해당 한번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다시 윈도우 7로 돌아왔다고 하면 윈도우 10을 업그레이드하는것은 무료이면이 방법도 할 수가 없는 경우에는 반드시 돈을 투자해서 윈도우 10을 구매해야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온라인 마켓 같은 곳에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것은 언제 가는 윈도우 정품 인증이 풀릴 수가 있으므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가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Windows 7에서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 및 주변 기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Windows 10은 이전 버전의 Windows와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Windows 7에서 작동하던 응용 프로그램 및 주변 기기의 대부분은 그대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이런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은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서 제조사에 문의를 해보는 방법도 있으면 Ready For Windows 웹 페이지도 한번 참고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