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카카오톡 상대방 실명(이름)을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아마도 자신이 모르는 상대가 말을 걸어왔을 때 해당 부분을 알고 싶을 때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해당 카카오톡을 하는 상대방은 카카오페이 를 사용을 하고 있으면 해당 카카오톡을 사용을 하는 사용자의 실명이 알 수가 있는 방식입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어떻게 이야기하면 나는 프로필에서는 가명이나 애칭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실명이 노출되는 것을 싫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의 실명을 알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실명(이름)을 알아내는 방법카카오톡 상대방 실명(이름)을 알아내는 방법

즉 보통은 문제가 안 되지만 만약 무작위로 전화번호를 추가하거나 카톡방에 있는 친구들이 친구 추가를 한다고 하면 간단하게 더치페이 기능이나 송금 기능을 활용한다고 하면 자신의 이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실명(이름)을 알아내는 방법(2)카카오톡 상대방 실명(이름)을 알아내는 방법(2)

즉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사람이 다른 사람이 전화번호 도는 ID를 나를 친구로 등록한다고 하면 자신의 실명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는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실명을 안다고 그렇다가 개인정보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솔직히 다른 사람이 나의 실명을 안다는 것은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카톡을 실행을 하고 나서 친구목록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다른 사람을 추가하거나 기존의 있는 친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일단 카톡에 등록된 친구 같은 경우 먼저 자신의 친구를 눌러주면 해당 1:1 채팅, 무료 통화, 카카오 스토리가 보일 것이고 여기서 보면 \ 모양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송금 기능이 작동합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실명(이름)을 알아내는 방법(3)카카오톡 상대방 실명(이름)을 알아내는 방법(3)

여기서 만약 친구가 카카오페이를 사용을 하고 있다면 실명이 나올 것이고 만약 카카오페이를 사용을 하지 않으면 친구가 맞는지 확인 후 송금해주세요.


아직 실명이 확인되지 않는 사용자이지만 보내시는 금액은 정상적으로 전달됩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차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카카오페이를 탈퇴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

여기서 카카오페이는 사용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비용이 듭니다. 스마트폰에서 듀얼심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면 듀얼심을 이용을 해서 다른 번호로 카카오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해서 번호를 통신사에서 하나 더 받고 해당 번호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듀얼메신저 같은 기능을 이용해서 해당 카카오계정을 만든다고 했다고 해도 같은 번호로 계정이 만들어지는 것이니까 아무런 의미가 없어집니다. 일단 카카오톡에서 실명을 다른 사람에게 노출하기 싫으신 분들은 해당 방법을 통해서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