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태블릿 상단 시계를 오른쪽으로 배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으면 기본적으로 OS는 파이만 적용됩니다.

그러면 파이가 업데이트가 된 갤럭시 s8, 갤럭시 s9, 갤럭시 s10 등에 적용이 됩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삼성에서 제공하는 굿락를 설치를 해야 합니다.

굿락(Good Lock)은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으면 굿락은 락스타(LockStar),퀵스타(QuickStar),태스크 체인저(Task Changer),루틴(Routines),클락페이스(ClockFace) 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태블릿 상단 시계를 오른쪽으로 배열하는 방법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태블릿 상단 시계를 오른쪽으로 배열하는 방법

일단 굿락(Good Lock)를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하고 나서 QuicStar 를 다운로드를 설치를 해서 실행을 해줍니다. 해당 퀵스타(QuickStar)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여기서 인디케이터 아이콘 표시가 보일 것입니다.

퀵스타(QuickStar) 실행퀵스타(QuickStar) 실행

해당 부분에서는 스테이터스바 아이콘의 표시 여부를 결정한다고 돼 있는데 해당 부분을 선택해서 진입을 해두면 인디케이터 요소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흔히 이야기하는 통신사 마크인 추노 마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홈 화면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통신사 추노 마크 없애기통신사 추노 마크 없애기

해당 부분을 비활성화해주면 통신사 마크를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KT라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시켜 버리면 해당 통신사 마크가 사라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인디케이터 시계인디케이터 시계

그리고 다음으로 보이는 것은 여러 가지들이 있는 시스템 아이콘 부분도 있습니다. 모바일 통화 신호 세기 아이콘, IMS 네트워크 아이콘, 알람, 음량, 비행기 탑승 모드,Wi-Fi,배터리 이미지 아이콘,NFC,블루투스,데이터 절약 모드,절전 모드 입니다. 여기서 자신에게 필요가 없는 아이콘을 안 보이게 하면 됩니다. 즉 예전처럼 루팅을 하는 등을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시계위치입니다. 오레오 까지는 시계 위치가 오른쪽에 있었는데 파이로 업데이트가 되면 왼쪽으로 가면서 솔직히 익숙하지 않고 그리고 왼쪽에 있으니까 신경 쓰였는데 오른쪽으로 변경하고 나니까 속이 편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일단 이런 부분들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굿락을 사용을 해서 해당 부분을 수정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9.0 버전인 파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인 갤럭시 S8, 갤럭시 S9, 갤럭시 노트 8, 갤럭시 노트 9 등에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