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 글은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한 글은 소포스 와 websense 의의 블로그에 나와 있는 글을 일부 참조 후 적은 글인 것을 미리 알려 드리는 바입니다. 언제나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오늘 이곳저곳을 둘러보다가 소포스와 websense 블로그의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악성코드들이 소프트웨어 취약성을 이용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통은 PDF 관련 악용해 공격도 많아지고 있는데. 이 공격으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로 보호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 출처가 불명한 곳에서 내려받기 금지 보안 프로그램 설치와 최신유지 등의 사용자 습관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오늘 읽은 글로는 어도비 PDF 파일에 있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부분을 무력화하면 어느 정도는 이 부분에 대처할 수 있다고 하기에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시작->모든 프로그램에 가보면 어도비 리더가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을 실행시켜 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편집부분을 눌러주어서 기본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부분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기본설정에서 보면 JavaScript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을 자바 스크립트 부분을 사용 가능 부분에서 체크를 해제시켜 드리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 작업을 했더라도 해당 보안 업데이트는 필수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재일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컴퓨터의 사용습관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