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S10, 갤럭시 S10+에서 생체잠금해제 제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9(안드로이드 파이)에서도 해당 기능은 동작합니다. 즉 갤럭시 S10, 갤럭시 S10+가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S10, 갤럭시 S10+은 삼성전자가 2019년 2월 20일(한국 시각 2019년 2월 21일)에 공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S 시리즈의 2019년도 형 모델이자 열 번째 모델 중 하나이며 갤럭시 S 시리즈가 2019년을 기점으로 10주년을 맞이했고 갤럭시 S 시리즈 10주년 기념 스마트폰으로도 기획되기도 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개인정보를 중요시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잠금 기능을 사용을 하고 있어서 다른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함부로 사용을 못 하게 하려고 설정을 하고 여기서 지문이나 홍채인식, 얼굴인식 잠금 해제,인텔리전트 스캔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10, 갤럭시 S10+에서 생체잠금해제 제한 방법 환경설정

일단 해당 기능을 설정하고 나서 쉽게 잠금을 해제할 수가 있는데 문제는 만약 내가 잠을 자고 있는데 누군가가 나의 손가락의 지문을 이용해서 잠금을 해제하거나 아니면 해당 기능을 못 사용하게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S10, 갤럭시 S10+에서 생체잠금해제 제한 방법 보안 상세 설정(1)

그러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갤럭시 S9에서도 작동하는데 일단 오레오 에서는 확인을 못 했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패턴 잠금이든 비밀번호 잠금이든 PIN 잠금이든 설정을 합니다.

갤럭시 S10, 갤럭시 S10+에서 생체잠금해제 제한 방법 보안 상세 설정(2)

그리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생체 잠금을 설정해줍니다. 지문, 홍채인식, 얼굴인식 잠금 해제,인텔리전트 스캔 등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설정을 한 상태에서 설정->잠금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잠금모드 비활성화

그리고 나서 보면 여러 가지 화면들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안 상세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자신이 설정한 기본적인 비밀번호, PIN, 패턴을 입력해줍니다. 

잠금 모드 활성화

그러면 보안 상세설정으로 이동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 가지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잠금 옵션 표시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보면 전원 버튼 옵션에 Smart Lock 및 생체 잠금 해제 버튼,잠금 화면에 알림 표시 기능을 끌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합니다.

잠금 화면

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잠금모드 활성화 적용

일단 기본적으로 활성화를 하기 전에는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나오는 화면에 보면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모드 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기존의 전원 끄기, 다시 시작,긴급모드,잠금모드 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금모드를 생긴 것을 터치해서 잠금 설정을 해줍니다.

그러면 기존에 설정된 지문,홍채인식,인텔리전트 등과 같은 생체잠금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될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잠금화면을 푸는 방법은 자신이 기본적으로 설정한 비밀번호, PIN 등을 입력해야 해제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무리 가까운 관계이라도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 내용을 볼 수가 있게 하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 보안을 조금 더 높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