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 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서 다음부터 제공되는 Firefox 69(파이어폭스 69)버전부터는 기본적으로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 기본 설정 해제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dobe Flash Player는 해당 취약점을 악용으로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는 문제가 있어서 어도비에서는 2020년부터 해당 Adobe Flash Player를 더는 업데이트 하지 않고 지원을 금지 사실상 해당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을 제거해서 컴퓨터 보안을 높이려고 합니다.

즉 Firefox 69부터는 Adobe의 Flash 플러그인 지원 종료를 위한 단계를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즉 2020년 12월 31일에 종료되는 Flash는 Firefox가 마지막 NPAPI 플러그인이 됩니다. Mozilla의 출시 일정에 따르면 Firefox 69의 안정 버전은 9월 초에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아마도 파이어폭스를 가지고 Adobe Flash Player가 적용된 사이트에서는 아마도 이용이 불편해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2019년 파이어폭스 업데이트 스케줄

Google(구글)도 마찬가지로 2019년 7월에 출시예정인 구글 크롬 76(Google Chrome 76)에서도 해당 기능을 중지할 계획에 있습니다.

일단은 Firefox에서 Flash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된 경우에는 사용자가 Adobe Flash Player를 사용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할 수 없게 되지만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특정 사이트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소비자 용 Firefox에서 Adobe Flash Player 지원이 완전히 제거됩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 연장 지원 (ESR) 버전은 2020년 말까지 Adobe Flash Player 지원을 계속하지만 2021년 이후는 이 플러그인로드를 거부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Microsoft도 2019년 중반부터 말에는 Edge와 Internet Explorer 서도 적용이 될 예정이기 때문에 아마도 해외 웹사이트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겠지만 아마도 한국에서는 Adobe Flash Player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2019년 중반부터 혼란이 발생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일단 웹사이트 제작자 분들은 이제 해당 Adobe Flash Player를 종료에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