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 덕분에 HD TV 수신카드를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기존에 있던 것은 왠지 화질이 영~그렇고 최근에 주말에 하는 사극과 공포의 외인구단을 보려면 고심 끝에 사게 되었습니다. 이 두 방송이 시간대가 비슷해서…. 고민을 좀 하고 있지만. 그래도 요새는 야구 드라마에 눈이 자주 가게 되더군요…. 일단 어제 옥션에서 주문한 디지코 사의 FUSION HD TV7입니다. 이 물건을 받고 디지털 카메라를 찍으려고 했지만. 무슨 일인지 오늘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가 동작을 안 해서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 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A/S를 하려고 해서 본사 경기도 쪽으로 보내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방수 카메라여서 그렇다고 합니다. 아무튼, 어머니 말씀이 A/S 센터가 많은 S 전자 사라고 했지만. 일단. 저는 이 부분을 무시하고 구매를 한 것이 가끔은 후회가 되기도 하네요. 아무튼, 다른 이야기는 뒤로하고 먼저 택배를 받았을 때 모습입니다.
[생활의 향수] - 간단하게 만들어본 옷걸이 안테나 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HDTV에 대해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HDTV라는 것은 TV 전송 방식에는 NTSC PAL SECAM방식이 있는데 이 기존 신호보다 더 좋은 화질의 방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아날로그 방식이지만 디지털 신호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이 박스 안에 물건들이 다 들어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칼로 옆에 붙어 있는 테이프를 다 제거 후 열어 보니 안에 또 다른 HD TV수신카드를 담은 상자가 보였습니다.

일단은 해당 부분을 개봉해 보면 안에 내용물을 보호를 위해 스펀지가 위아래로 들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내용물을 개봉해 보면 아래와 같은 것 이들이 들어 있습니다. 일단 일부는 비닐제거 후 그리고 장착 후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안에 검은색 부분이 이번에 도착한 TV 수신카드이고 옆에 있는 것이 2년 전쯤에 대통령선거가 한창일 때 산 수신카드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일단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먼저 설치돼 있던 드라이버를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재부팅 후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동봉된 CD를 넣으니까 자동 실행이 되면서 아래와 같이 아가씨 사진이 있는 설치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 Fusion HDTV설치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진행을 하다 보면 컴퓨터 사양을 잘 선택해 주시고 자신의 TV수신카드를 선택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부팅 후 프로그램을 기동시켜서 열심히 감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뒤의 이야기는 다음에 적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