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원도우 에서는 기본적으로 CD 굽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데이터 파일 작업만 하려고 사용한다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원도우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CD롬 굽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roxio 사에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즉 데이터 파일만 굽기를 할 때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러나 기본적으로 시디 굽는 속도는 최고속도로 맞추어져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간단하게 2배속 4배속 10배속 최고속(저는 이렇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한번 설정을 해서 시디를 한번 구워 보겠습니다. 먼저 시작->내 컴퓨터->CD 드라이브 선택 속성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기록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만나보실 수가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쓰기 속도를 선택하십시오. 속도가 빠르면 시간은 덜 걸리지만, 오류가 발생하면 더 낮은 속도를 선택하십시오 라는 부분이 볼일 것입니다. 여기서 빨간색 화살표가 지시하는 부분을 클릭해 보면 2배속 4배속 8배속 등을 보일 것입니다.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확인을 눌러 주면 끝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