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에서 피카사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잠시 IrfanView 로 잠시 한 달간 외도 생활을 하다가 결국에는 저는 구글 피카사로 돌아오게 되더군요…. 아래와 같이 생긴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현재 있는 디지털 카메라 등에 있는 사진들을 불러와서 간단하게 수정과 보정을 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사진 보정 하는 부분에서는 아직 초심자이다 보니까 간단한 대비 나 색상 조정을 구글 파카사 에게 맡기곤 합니다. 가끔은 김프라는 멋쟁이 녀석도 돌리긴 하지만요.
자~이제 간단하게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그림 파일을 디스크에서 찾아야 할 때가 있는데. 그때 손쉽게 Ctrl +Enter 키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폴더가 열리면서 아래와 같이 피사카에서 선택한 파일이 선택된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 사진이나 그림에 대해 간단한 정보를 얻고 싶으면 Alt+Enter 키를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진을 선택하면 EXF 값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trl +Alt 키를 눌러준 상태에서는 선택한 사진이나 그림이 누르는 동안 그림을 전체 화면으로 볼 수가 있고 이때 마우스 훨을 돌려주면 다른 사진이나 그림의 전체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