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지난 시간에 영양바 하고 비타민 C하고 함께 주문한 L-트립토판에 대해서 간단하게 리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사람이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이며 트립토판 (Tryptophan)은 일종의 아미노산입니다.

트립토판은 인간 신체에서 활동 일주기 와 관련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대사가 되는 물질 중 하나입니다. 트립토판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면 특히 도움이 되는 것은 불면증, 시차 적응, 우울증 등의 질환이면서 미국에서는 그 증상에 처방되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자연적으로 음식물로 섭취하고 싶은 경우에는
바나나, 치즈, 초콜릿, 달걀, 우유, 생선, 귀리, 참깨, 간장, 두부,땅콩,땅콩버터를 포함한 견과류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 보조식품 즉 보충제에 들어 있는 양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L-트립토판은 니아신을 신체에서 변환시키는데 니아신은 혈액순환, 신경계, 음식 대사, 소화체계를 위한 염산의 생성을 담당하고 있지만,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L- 트립토판은 EOS (Eosinophilia-myalgia syndrome)라고 불리는 치명적인 위험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심각한 근육통, 신경 손상, 피부 변화 및 쇠약증상을 보여 줍니다. 현기증, 졸음, 피로, 두드러기, 구역질이며 특히 항우울제를 복용하는 경우 위험합니다.

Source Naturals L-트립토판

예를 들어서 SSRI, MAO계열 약물은 위험합니다. 그리고 이점은 해당 제품에도 분명히 명시돼 있고 아이 허브에서 판매하는 제품정보에서 보면 해당 약물과 함께 복용하지 말라고 분명히 적혀져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에게는 L- 트립토판 보충제를 주의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살짝 불면증이 있어서 해당 제품인 Source Naturals L-트립토판 제품을 아이 허브에서 구매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모양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 뒷면에서는 분명히 SSRI, MAO계열 항우울제하고 같이 먹지 말라고 영어로 적혀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봉을 하면 건강보조제품에서 볼 수가 있는 형태로 알약으로 구성돼 있고 복용방법은 하루에 3번 주스 등과 같이 복용을 하거나 아니면 자기 전에 3알을 드시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은 제품 사용 설명서를 잘 읽어 보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복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해당 Source Naturals L-트립토판을 복용한 결과는 일단 잠은 온다는 것은 느꼈습니다. 물론 일부 사람들에게는 전혀 효과가 없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체질이 달라서인지 다른 결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간경화(간경변)·항우울제(SSRI, MAO 계열 약물)를 복용을 하고 계시는 분, 임산부 분들은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안전하게 해당 제품을 먹는 방법일 것입니다.

아이허브(iherb) 첫 구매 시 5% 할인 추천 코드 입력하면 할인적용 가능
아이허브(iherb)할인 코드:QMF730
iHerb Reward code:QMF73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