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 운영체제 환경:Windows XP 서비스팩 3
기존에 있는 보안 프로그램: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7.0(K.I.S 7.0)
프로그램 설치한곳은 맥시안 M850 PMP(30 GB)
이번에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카페에서 유용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한번 참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USB 보안 프로그램을 한번 구매할까 말까 하던 차에 이참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가 아는 제품으로 는 바이러스 체이서의 제품만을 알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이번에 조금은 차이가 나는 점은 따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고 일체형이라는 표현처럼 USB에 담겨서 같이 판매하지만, 이번에는 설치해야 했습니다. 말 그대로 USB 인식만 하면 MP3이든 PMP든 어디든지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라이센스 등록 후 1년 동안은 무상으로 열심히 사용하고 나중에 돈을 내고 안티바이러스 부분을 사용하든지 아니면 다른 기능만 사용하든지 그 부분은 소비자가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5,500원이라는데 생각보다 가격은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안티바이러스 엔진은 비디펜더사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장 비용은 3개월 1,500원 6개월 2천 원 1년 3천 원 2년 5천 원이라고 합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PMP를 연결하고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방화벽에서 트랙픽을 차단하니까 네트워크 오류가 나왔습니다. 즉 방화벽에서 설치 시 통과시켜주는 센스를 발휘해 주면 됩니다. 설치가 진행 중인 모습입니다. 설치 시 처음에는 디스크 할당 크기는 60MB 정도로 나왔습니다. (다른 분은 어떻게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업데이트 진행 중인 모습입니다. 비디펜더 로고가 보이네요.
다음에는 안티바이러스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빠른 검사 선택 검사 메모리 검사 기록 검역소로 이렇게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빠른 검사를 눌러 주면 자동으로 알아서 검사합니다. 나머지는 기존에 안티바이러스에 있는 기능이니까 설명은 안 하겠습니다.
다음은 시스템 트레이 부분 즉 원도우 시계 있는 부분에 보면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는데 그 부분에 오른쪽을 클릭해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비디펜더 Bank Mate Virtual Disk 환경 설정 제품정보가 보입니다.
먼저 Bank Mate입니다. 여기서는 은행에서 사용하는 보안카드 인증서 계좌 번호 비밀번호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즉 저장을 해서 나중에 사용할 때 쉽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의문을 한가지 제가 할 것입니다. 비속어로 털리는 거 아니냐? 라는 생각을 제작사에서 밝히는 바로는 AES256 에 의해서 보호가 된다고 합니다. 아무튼, 먼저 Bank Mate 부분입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고 들어온 화면입니다. 여기서 인증서 관리 내 금융기관 금융노트 보안카드 관리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먼저 인증서가 있는 디스크를 클릭하고 가져오기를 하면 인증서를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저는 표시되는 부분은 삭제 조치했습니다.
다음은 내 금융기관입니다. 여기서는 현재 사용하는 금융기관을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은행에 거래하는 곳을 선택 후 금융기관 등록을 버튼을 누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나중에 설명할 금융 노트 라든지 보안카드 관리에 도움이 될 실 것입니다.
다음은 금융노트입니다. 저는 주거래 은행인 외환은행을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금융정보 즉 계좌정보 카드 정보를 입력해 두었기가 나중에 이져 버렸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드시 노트 저장을 눌러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보안 카드 관리입니다. 여기서는 보안카드를 관리를 관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즉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해 두었다가 나중에 은행에 이용할 때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혹시 가지고 다니다가 잊어버렸을 때 보안카드 분실신고 같은 것을 줄이려고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가상 디스크입니다. 마찬가지로 로그인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먼저 들어가면 디스크 생성을 눌러서 가상 디스크를 만들어 주면 아래와 같이 가상 디스크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가상 디스크를 만들면 내 컴퓨터를 열어 보면 현재 만든 가상 디스크를 만들어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상 디스크 크기는 드라이브 방식에 따라서 생성되는 가상 크기는 다릅니다.
FAT: 최소 10MB~최대 2GB FAT2 방식은 10MB~최대 4GB NTFS방식 은 최소 10MB~최대 100GB라고 합니다. 생성할 디스크를 클릭하여 드라이브 양식에 맞게 선택 바가 자동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반드시 연결해야지만. 내 컴퓨터에서 새로운 디스크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가상 디스크 방식은 현재 설치된 USB 쪽 용량에 따라 결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제가 마음에 드는 부분은 아마도 파일 암호 복호화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선택한 파일을 암호화할 수가 있습니다. 즉 선택한 파일에 암호 할 경우 디스크를 열어 보면 암호 한 파일은 안 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파일은 존재하고 있죠. 해당 부분을 복호화하지 않으면 볼 수가 없습니다. 복호화 클릭해서 보면 암호화 파일을 예를 들어 암호화하기 전에 확장 명이 홍길동.TXT 라고 하면 복호화하려고 보면 홍길동.TXT.PE 형식으로 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환경 설정 정보입니다. 즉 현재 프로그램의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돼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연결 시 자동실행하고 싶으면 이 컴퓨터에 연결 시 자동실행을 선택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를 하려고 하면 반드시 방화벽 쪽의 통과 시켜 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통합 암호를 변경 가능합니다.
다음은 설치 후 다시 USB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동자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니까 설치한 프로그램으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제작사에서는 만약 USB가 분실되어서 사용자가 다른 휴대영역에 설치하게 되면 기존의 Safe USB 실행을 차단해서 보안 영역에 관리하는 열람을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마치면서 개인적으로 일단 다른 휴대 기기에도 설치가 되어서 좋은 것 같고 그리고 비디펜더사 엔진을 사용해서 휴대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온라인 뱅킹 사고 때문에 말이 많은데 인증서 같은 것을 그냥 단순히 USB에 담아 두는 것보다는 암호화하여 담아 두고 들고 다니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따로 암호화 프로그램을 이리저리 설치할 필요 없이 통합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저렴한 프로그램 가격 업데이트 가격을 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보면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7.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사용도중에 함께 사용 시 잠시 멈추는 현상을 경험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설치했을 때 해당 관련 프로그램이 약 60MB였지만 이런저런 작업을 하고 나니 70MB 늘어 있었습니다. 어차피 업데이트 파일을 받고 이렇게 저렇게 하다 보면 당연히 늘어나지만. 늘어나는 크기 정도를 줄여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할까요. 제가 느끼는 부분이었습니다.
                                                            설치후 용량 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좋은 이벤트를 해주신 TNS관게자 분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