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에서 제공을 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 보안 업데이트에서는 총 24건의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으며 Mozilla의 기준으로 4단계 중 가장 높은 최고 단계가 3건, 2번째로 높은 높음 단계가 12건, 3번째로 높은 중간이 9건으로 돼 있습니다. 이번 갱신에서는 특히 멀티 프로세스가 처음으로 도입되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과 내용 부분을 나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콘텐츠를 표시하는 탭마다 프로세스를 분리해서 속도와 안정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는 내용의 멀티 프로세스 화를 해서 콘텐츠 프로세스의 수를 4개 만들어서 사용자의 메모리 사용을 줄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탭마다 프로세스를 나누는 방법을 선택하는 브라우저로인 구글 크롬이 유명하지만, Google Chrome 는 메모리를 과도하게 소비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면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속도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겠지만, 한편으로, 시스템의 메모리가 브라우저에 과도하게 할애해 버리면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동작이나 시스템 전체의 동작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 부분에서 파이어폭스는 차별화를 시도한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파이어폭스를 사용을 사용자 분들은 반드시 Firefox 54(파이어폭스 54)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한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악성코드로부터 사용자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