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네이버 밴드 해킹 예방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네이버 밴드라는 것이 네이버에서 제작했고 현재는 캠프 모바일로 이관을 해서 운영을 하는 SMS입니다.

기본적으로 게시판, 채팅, 사진첩, 캘린더, 멤버 주소록, 투표, 동창 찾기 기능을 제공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동아리, 친목, 가족모임이나 회사 등에서 모임을 할 때 사용을 하는 SNS이기도 합니다. 일단 이렇게 잘 관리를 해서 사용을 하면 문제가 없는데 문제는 내가 의도하지 않은 계정이 도용되었을 때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일단 이런 해킹이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네이버 밴드에서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디 도욤이 되어서 내가 원하지 않는 광고가 올라오거나 해서 계정이 삭제되면 정말 속상할 것입니다. 이런 것을 막으려면 먼저 로그인 후 내 정보-보안설정-로그인 관리에서 간단하게 로그인 정보에 대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두었다면 조금은 복잡하게 해 둘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 차단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타지역 로그인 차단과 해외 로그인 차단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른 지역 로그인 차단은 말 그대로 자신이 접속한 지역 이외에는 다 차단을 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해외 로그인 차단 부분이 있는데 해외 로그인 차단 부분은 간단하게 외국 IP 접속을 할 경우에는 기능입니다. 이런 밴드 도용을 막으려면 네이버 밴드 설정에서 앞서 이야기한 타지역 차단,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을 설정해야 더욱 안전하게 네이버 밴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 정보->보안설정->로그인 관리에서 어떤 경로를 통해 기기를 통해서 접속했는지를 롤 확인이 가능하면 만약 자신이 원하지 않은 접속이 이루어졌으면 원격에서 로그아웃기능을 통해서 로그아웃할 수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치 않은 로그인 시도가 있었는지 확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