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시 주의할 점

꿈을꾸는 파랑새

여행이라는 것은 정말 좋은 것입니다. 기분이 나쁜 기분이 있으며 해당 기분 전환을 위해서도 필요하고 다른 문화 체험을 목적으로도 필요하고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가 있어서 좋은 기억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먼저 태국(Thailand, Kingdom of Thailand)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단 미소의 나라, 자유의 나라, 즐거움의 나라라고 부르고 있으며 동남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독립을 유지한 국가이기도 하면
한국보다 국토는 5배 정도 넓은 국가입니다. 물론 태국 국가의 독립을 위해 라오스와 캄보디아의 영토를 프랑스에 식민지로 할양하는 조건으로 해서 지금의 우리가 생각하는 태국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 때는 태국 - 비시 프랑스 전쟁에서 승전한 적이 있었고 방콕에 있는 아눗사와리 전승기념탑이 있고 태국이라는 국가는 입헌군주제 국가입니다. 태국 날씨는 5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가 우기이며 비가 집중되는 기간은 8~9월입니다. 이를 고려해서 여행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파타야 주변과 남부에는 섬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태국으로 여행을 간단하게 환상적인 경치를 볼 수가 있어서 태국여행명소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북부 산악 지대에서는 겨울이 되면 영상 10도가 떨어지니 만약 그쪽으로 간단하고 하면 조금은 따뜻한 옷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고 일 년 내내 더운 나라이기도 하고 그래서 자외선 차단제도 필수입니다.
또한, 4월 13일~15일에 가면 물벼락 맞기 쉬워집니다. 왜냐하면, 태국 달력기준으로 새해로써 태국의 설날이라 할 수 있는 송끄 축제가 열리는 날이며 송끄 축제 기간 건기에 쌓인 모든 나쁜 것들을 물로 씻겨 내려고 서로 물을 뿌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택시를 탈 경우 반드시 지도 지도를 이용해서 해당 지도를 따라가게 해야지 미터기 조작, 빙빙 돌아가기 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면 특히 택시 요금을 낼 때
잔돈은 종류별로 가지고 있어야 하면 만약 큰돈을 내며 거스름돈이 없다고 할 가능성이 크면 잔돈이 없다고 하며 숙소에서 잔돈을 만들어 오라고 하고 보증으로 스마트폰을 맡기라고 하는데 돌아오면 스마트폰이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리고 술을 마셔야 한다면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매장은 주류 판매 시간에 제한이 있습니다. 새벽 시간과 이른 아침은 술을 살 수 없었으며 구매 가능한 시간대에 미리 사둬야 한다. 클럽에서는 새벽 2시쯤 되면 영업을 중지합니다. 그러니 확인을 해야 합니다.
특히 불교 관련 기념일이나 왕실 관련 기념일에는 술판매는 금지됩니다. 이를 몰라서 낭패를 보면 안 될 것입니다.

ILCE-7RM2 | 24.0mm | ISO-100, 0

그리고 태국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에이즈 감염 국이라는 오명을 가지는 국가입니다. 그러니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알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태국 국가는 오전 8시와 오후 6시가 되면 TV에서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으며
관광지 주변에서는 낮에는 소매치기 여행 유의 지역에서는 늦은 시간에 인적이 드문 곳을 걸어 다니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관광지에서 밤 해변이 좋다고 걸어 다닌다고 가정을 하도 범죄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까 해가 지면 그냥 숙소에 머무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특히 치안이 불안한 외곽지역은 더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아무리 잘 났다고 해도 현지인들에게 자랑 짓을 하지 말도록 하자 즉 현지인에게 무례하게 대응을 하면 강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지인을 화나게 했다면 일단 사과부터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유는 총기를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은 생각해야 하면 태국 물가는 비싼 편입니다.
먼저 물가 비싸서 물건값은 최소한 깎는 것이 좋으면 앞서 택시 관련 부분도 있었지만, 미터기를 껴도 그리고 적정한 요금을 합의점을 찾고 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관광지에서 어디가 물이 좋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면 범죄와 관련이 있을 수가 있으니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태국 국왕 생일, 태국 왕족 생일, 태국 왕조 장례식에서는 관광지 상점들은 휴무한다는 것을 알고 가야 합니다. 일단 장례문제는 예상할 수가 없겠지만
생일은 예상할 수 있니 이날은 피해가면 됩니다. 태국 국경일과 태국 왕의 생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월1일 NEW YEAR'S DAY(신정)
2월14일 MAKHA BUCHA DAY(만불절 유흥업소 술 금지)
4월6일~4월7일 CHAKRI DAY(태국 왕조창건일)
4월13일~4월16일 SONGKRAN DAY(송끄 축제)
5월1일 NATIONAL LABOUR DAY(노동절)
5월5일 CORONATION DAY(대관식)
5월13일 석가탄신일 (유흥업소 술 금지)
7월11일 석가모니 설법기념일(유흥업소 술 금지)
7월12일 KHAO PHANSA DAY (유흥업소 술 금지)
7월 28일 현재 태국 국왕의 생일
8월12일 MOTHER'S DAY (어머니날)
10월23일 CHULALONGKORN DAY(라마 5세 현충일)
10월 13일 태국 전 국왕의 승하일
10월 26일 공휴일
12월5일 KING'S BIRTHDAY(국왕탄생일 유흥업소 술 금지)
12월10일 CONSTITUTION DAY(제헌일)
12월31일 LAST DAY(연말)

이점을 참고하고 가시는 것이 즐겁게 태국 여형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그리고 태국 입국시 면세점에서 담배를 구매할 때에는 한 명당 10갑은 구매 가능한데 여기서 여기서 일행과 나누어서 담배를 구매하고 나서 담배를 혼자서 여러 갑을 가지고 있으면 벌금을 물게 됩니다.

태국에서는 담배를 소지한 소유자가 소유주가 되기 때문에 벌금을 내게 됩니다. 그리고 담배 초과 반입 단속은 태국에서는 세관에서 하는 것이 아니고 소비세 청에서 합니다.

환승 구역, 입국장, 출국장 등 세관구역이 아닌 곳에서도 단속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담배를 초과해서 들고 있다가 벌금을 내는 일은 없어야 하며 태국은 전자담배도 불법입니다. 괜히 오해 사서 벌금을 내는 일은 없도록 해서 즐거운 여행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