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Internet Explorer 즐겨 찾기가 사라졌으면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Windows 10에서 기본적으로 탑재된 브라우저 중 하나가 Microsoft Edge하고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가 들어져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다른 브라우저를 따로 설치하기 싫은 분들은 아마도 Internet Explorer과 Microsoft Edge를 사용할 것입니다.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즐겨찾기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즐겨찾기 폴더 경로가 변경되었거나 아니면 레지스트리 값이 변경되었거나 손상이 되었으면 해당 문제가 발생합니다.
일단 복원방법은 즐겨찾기 폴더 경로가 올바르게 되어져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탐색기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주소창위에 %userprofile%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사용자 프로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즐겨찾기(お気に入り)가 들어가 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속성을 보면 기본적으로 C:\Users\사용자 계정\Favorites인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즐겨 찾기 폴더를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고 속성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위치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기본 값인 C:\Users\사용자 계정\Favorites 돼 있지 않은 경우가 있으면 기본 값 복원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고 나서 종료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에 할 일은 Internet Explorer의 즐겨찾기를 가져 와야 할 것입니다. 하드 디스크에서 이전의 즐겨찾기 폴더를 검색하고 해당 즐겨찾기(お気に入り)를 C:\Users\사용자 계정\Favorites폴더에 복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에는 레지스터리를 편집을 해주어야 합니다.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Shell Folders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보면 여러 가지 킷값들이 보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Favorites라는 킷값을 확인해줍니다. 해당 값이 C:\Users\사용자 계정\Favorites으로 돼 있는 것으로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 부분은 반드시 자신이 사용하는 이름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즐겨찾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왔는지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