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영화는 2차 대전하고 있었던 일본 오키나와 전투 중에서 우라소에 전투를 다루는 영화입니다. 먼저 오키나와에 대해 조금만 알고 가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오키나와는 일본 최남단에 있는 현으로 류크 제도를 담당하는 일본의 최남단 현입니다. 그리고 슈리 성이 유치를 하고 있으며 남국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기도 하면 1월 중순에 벚꽃이 피며 4월에는 해수욕장과 리조트가 개장이 되며 현재 주일미군이 주둔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키나와 전투는 1945년4월1일~1945년6월23일까지 있었던 전쟁으로 아이스버그 작전(Operation Iceberg)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오키나와 전투에서 태평양 전투에서 가장 큰 피해와 그리고 일본으로서는 군인뿐만 아니라 민간이 까지 옥쇄해 가족끼리 서로 죽이거나 수류탄으로 목숨을 끊는 등 전쟁이 불러온 비극이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일단 주인공인 도스는 군 복무 자체는 거부하지 않지만,

자신은 총을 쥘 수가 없다는 이유로 신병 훈련소에서 종교적인 신념 때문에 집총을 거부하게 되고 여기서 전우들에게 린치를 당하고 결국은 군사 재판에 가게 되지만 아버지가 1차 세계대전에 참전 용사였고 이로 말미암아서 헌법에 관여하는 전 상관인 준장에게 찾아가서 아들을 군사재판에서 풀려나게 하면 오키나와 전투에 참전해서 동료와 함께 전투에 임하면서 전우들을 구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일단 영화는 호주 시드니 근처에서 촬영되었으며 Hacksaw Ridge(핵소 고지)는 오키나와의 마에다 고지에서 약 148m 떨어진 절벽이 톱 모양을 하고 있어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며 멜 깁슨이 감독을 맡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키나와에서는 한국이 일본강점기에 강제 징용된 조선인들도 해당 전투에서 돌아가신 곳 이기도 합니다. 해당 Hacksaw Ridge(핵소 고지)말고도 콜 오브 듀티 월드 엣 워(미 해병대 후반 미션 부분이 슈리성 전투),더 퍼시픽 9화에서도 해당 오키나와 전투를 다루고 있으며 일본 드라마 사탕수수밭의 노래가 해당 오키나와 전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만자모 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