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블루투스가 동작을 하지 않을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먼저 블루투스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서 송신된 데이터가 패킷으로 분할되고 각각의 패킷은 미리 정해져 있는 79개의 블루투스 채널중 하나에 전송이 되고 해당 채널은 1MHz의 대역폭을 가지고 블루투스 4.0 이후에는 40개 채널에 2MHz의 대역폭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1번쨰 채널은 2.402MHz~2.480MHz까지 사용이 되며 만약 사용을 하다보면 와이파이 신호와 혼선이 발생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일단 해당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요즈음에는 편리하게 음악을 듣기 위해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을 하거나 블루투스 이어폰,블루투스 마우스,블루투스 키보드등을 사용을 하고 만약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지 않는 컴퓨터는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해서 쉽게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여기서 문제는 블루투스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만약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오늘은 해당 문제가 발생을 하는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쨰 블루투스 연결 상태 확인과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확인하는과정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드라이버 설치는 해당 블루투스 제작사에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여기서 해당 블루투스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져 있는것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먼저 장치 관리자로 이동을 해서 보면 Bluetooth 부분에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져 있는 것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물론 동작을 하면 문제가 되지 않게지만 그래도 최신 드라이버를 사용을 해야 하니까 해당 장치를 선택을 하고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해줍니다.그러며 해당 블루투스에 관한 속성 화면이 나타나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여기서 드라이버 항목으로 이동을 합니다.그리고 나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항목이 보일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줍니다.그리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눌러주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는 어떻게 검색합니까?라는 항목과 두가지를 선택지가 나오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블루투스 제조사에서 제공을 하고 있다면 그냥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하면 되고 만약 그래도 조금이나도 최신 버전을 원하다면 인터넷을 연결한 상태에서 업데이트 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 부분이 보일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통해서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를 해주면 됩니다.여기서 드라이버를 설치를 하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하고 나서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다고 하면 해당 문제는 끝이날것이지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두번쨰 방법을 사용을 해야 합니다.

두번쨰 방법은 먼저 실행->services.msc을 통해서 서비스 항목을 열어줍니다.여기서 보면 다양한 서비스들이 보일것인데 여기서는 Bluetooth サポート サービス(블루투스 지원 서비스)를 찿아서 열어줍니다.여기서 시작 유형이 자동으로 되어있지 않은경우가 있습니다.그러면 자동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서비스 상태 부분에서는 실행중으로 변경을 하기 위해서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그리고 나서 제어판으로 이동을 하고 나서 장치 및 프린터를 선택을 해줍니다.여기서 보면 경고 표시가 된것을 볼수가 있는 해당 장치를 장치 꺼내기를 하고 나서 다시 장치를 추가 해 줍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설정 열기 부분을 선택을 해서 설정을 열고 나서 검색 부분에 보며 Blurtooth 장치가 이 PC를 찾을수가 있도록 허용부분이 보일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하고 나서 다시 블루투스 연결을 시도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방법이 안된다고 하면 첫번쨰 방법으로 돌아가서 해당 블루투스 장치를 제거를 하고 다시 드라이버 설치를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그래도 안된다고 하면 마지막 수단으로 Windows 하드웨어 문제 해결사를 실행을 합니다.

제어판->문제 해결로 이동을 합니다.그리고 나서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타나는것을 볼수가 있는데 여기서 하드웨어 및 소리 부분을 선택을 해줍니다.그리고 나서 잠시 기다려 주면 또 여러가지 화면들이 나타나는것을 볼수가 있는데 여기서 하드웨어 및 장치를 선택을 해줍니다.그리고 해당 부분을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간단하게 다음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윈도우가 알아서 해당 문제 검색을 해결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그리고 해당 지침대로 행동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한번 해주면 됩니다.이렇게 하면 거의 대부분 문제를 해결을 할수가 있을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