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캐시비라는 것은 2010년12월에 경인권의 교통카드인 티모아를 기반으로 해서 롯데멤버스를 장착을 하고 리뉴얼 해서 출시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충전식 선불 교통카드,이비카드,마이비,하나로 카드를 통합한 교통카드로입니다. 일단 먼저 간단하게 버스 같은 곳에 배치된 봉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버스를 타고 내리는 곳에 보면 핑크색 봉투가 하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봉투 안에는 간단하게 캐시비 환불 접수 안내라는 내용과 함께 접수를 할 수가 있는 봉투가 있는데 간단하게 자신이 해당 종이에 환불 신청서를 작성하고 봉투를 우편으로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물론 해당 봉투가 필요하다고 하면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하는 편의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국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CU,GS25,미니스톱 매장 방문 후 직원 문의하면 됩니다. 그리고 캐시비 충전 가맹점도 가능합니다. 단 일부 가맹점에서 봉투 재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환급 봉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환불봉투의 신청서를 작성하고 나서 카드와 함께 우편으로 보내면 끝입니다.

그리고 환불 진행 과정에서 신청서에 기재되어진  휴대폰 번호로 환불 처리 여부를 전화로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자신이 환불받아야 하는 계좌 번호는 반드시 적어야 합니다. 그리고 정상 카드, 파손 카드 및 특수하게 제작이 된 카드는 잔액만 지급되며 고장 카드의 보증기간은 최초 충전일을 기준이 되며 분실, 도난, 습득 카드를 통해서 환급은 절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캐시비,이비카드,마이비 카드,하나로 카드,외 타사카드는 접수 시 신청서에 작성한 주소로 반송됩니다. 그리고 카드 구매대금 환불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캐시비 카드는 최초 충전일로부터 2년 내 고장 시 카드 구입비를 환불을 하며(외형상 정상이나 단말기에서 인식이 불가한 상태) 이비카드는 최초 충전일로부터 1년 내 고장 시 소지카드 구입비를 환급 주고  마이비카드,부산하나로카드는 최초충전일로부터 1년 내 고장 시 새 카드로 교체해서 발송합니다.

그리고 정상 및 파손(휘어짐, 일부 잘림, 금, 노후) 카드는 잔액만 지급됩니다. 여기서 환불신청서를 원하는데 구하기 어렵다고 하다면 온라인에서 환불봉투 온라인 양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해당 온라인 양식을 다운로드 해서 프린터로 인쇄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곳도 귀찮다고 생각이 되면 간단하게 오프라인에서도 환급할 수 있습니다.

정상인식 카드를 환불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잔액 2만 원 이하일 경우에는 편의점인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CU,GS25,미니스톱에서 환불을 받을 수가 있으면 수수료는 500원입니다. ATM에서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잔액 2만 원 이상이면 우리은행 ATM, 신한은행 ATM, 롯데 ATM에서 수수료 500원을 공제하고 환불을 받을 수가 있으며 잔액 3만 원 이하일 경우에는 롯데 ATM에서 수수료 500원을 빼고 돈을 환불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서식

아니며 부산 지하철 서면역 고객서비스센터 입구(펑일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해운대 센텀 IS타워 11층 마이비,하나로 고객센터(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방문 해서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마이비 카드,하나로 카드 고객센터 1588-8990,1577-1220
서면 교통카드 서비스 센터: 051-808-8021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