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자동 유지 관리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Windows에서는 기본적으로 자동 유지 보수를 통해서 컴퓨터를 관리할 수가 있겠지만, 가끔 자동 유지 관리 때문에 조금은 불편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인터넷 방송을 하는 경우 또는 컴퓨터 부하가 심하게 걸리는 컴퓨터 게임, 아니며 주식거래를 하거나 컴퓨터가 자동 관리 때문에 컴퓨터가 무거워지는 경우 해당 Windows 10 자동 관리 비활성화를 하면 조금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제어판->보안 및 유지 관리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유지 관리 부분에서 자동 유지 관리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유지 관리 시작으로 돼 있으면 해당 부분을 중지됩니다. 그리고 해당 자동 유지 관리는 해당 부분을 수동으로 해놓아도 컴퓨터가 유휴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유지 관리가 다시 시작됩니다. 여기서 그래도 굳이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때는 유지 관리 설정 변경부분을 변경을 해주여야 합니다.

해당 유지 관리 설정 변경부분을 눌러주면 자동 유지 관리라는 부분이 나오고 여기서 보면 Windows는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 일별 일정에 따라 예약된 유지 관리를 한다는 것을 볼 수가 있고 밑에 보면 자동 유지 관리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통해서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Schedule\Maintenance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운 값->DWORD(32비트)를 선택을 해주고 나서 해당 값의 이름은 Maintenance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값은 1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해당 부분을 다시 활성화하려고 하면 해당 값은 Maintenance를 삭제를 해주면 끝입니다.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이용한 것은 Windows TH2에서는 작동하지만, Windows 10 Anniversary Update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제어판->관리 도구>자동 스케줄러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Microsoft->Windows->Maintenance 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WinSAT를 더블 클릭을 해서 진입을 해줍니다.
그러며 해당 WinSAT속성을 변경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요청 시 작업이 실행하도록 허용, 다음 시간 이상 작업이 실행되면 중지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인 요청 시 작업이 실행되도록 허용 부분을 눌러주면 Windows 10에서 정지시킬 수가 없고 다른 Windows 7, Windows 8.1에서는 될 것입니다.

Windows 10에서는 설정->개인정보 부분으로 이동해서 피드백 및 진단 부분을 비활성화해두면 조금이나마 컴퓨터 리소스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