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를 사용을 하다 보며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거나 또는 이런저런 이유로 임시파일들이 생기어져 있습니다. 이런 임시파일들을 삭제하는 방법은 CCleaner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당 temporary(임시파일)을 지울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기본기능에서도 이런 temporary(임시파일)을 지울 수가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Windows 10 기본 기능을 활용해서 temporary(임시파일)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시작->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보면 다양한 화면들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시스템, 장치,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 설정, 계정, 시간 및 언어, 접근성, 개인정보, 업데이트 및 복구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저장 공간(Storage)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지난 시간에서 소개해 드린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파일 용량분석부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임시파일, 一時ファイル,Temporary files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임시 파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임시 파일 제거라는 항목과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영국적으로 제거할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라는 부분을 볼 수가 있고 각각의 해당 항목인 임시 파일, 다운로드 폴더, 휴지통 비우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다운로드 폴더인데 만약 해당 부분에 사용자가 프로그램 등이나 문서 등을 다운로드해서 저장하는 부분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해서 파일제거를 눌러주며 예전에 다운로드 했던 파일들이 삭제되니까 이점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고 파일 제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서 삭제하려고 하는 파일을 특정 한 경우라면 이제는 다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먼저 Windows Key+R 키를 눌러서 실행을 시키고 나서 %temp%를 눌러주고 나서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임시 파일들을 저장하는 폴더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기서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임시 파일을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물론 만약을 대비하고 싶은 분들은 휴지통에 버리데 바로 삭제를 하지 않는 방법과 아니면 백업을 해두는 방법이 있고 그리고 해당 방법은 기본적으로 Windows 10에서 임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이면서 간단하게 하드디스크 저장 공간을 조금이나마 확보를 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