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삼성 스마트폰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긴급 전화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긴급전화라는 것이 말 그대로 자신이 긴급하게 전화를 걸어야 하는 경우나 아니면 갑자기 사고를 당했는데 주민등록증도 가지지 않고 있고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는데 휴대폰은 잠겨져 있고 일어나서는 안 되지만 사고를 당했을 때 의식을 잃었을 때 대비해서 사용할 수가 있것이 긴급 전화일 것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S5를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 갤럭시 S5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대부분 비슷할 것입니다.

먼저 긴급 전화라는 것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잠금 화면을 설정을 하면 긴급전화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긴급 전화를 보면 다양한 긴급전화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경찰서(112), 간첩 신고(113), 소방서(119), 밀수신고(125), 학교 폭력 신고 및 상담(117), 사이버 테러 신고(118), 해양재난신고(122) 등이 보이고 사용자 입력이라는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입력이라는 것을 보면 비워져 있고 아무리 전화를 해도 통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입력부분은 사용자가 등록해놓은 연락처에서 긴급 전화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을 설정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일단 연락처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는 그룹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보면 여러 가지 목록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에서는 개인 긴급 연락처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긴급 연락처 추가, 새 연락처 추가, 기존 연락처에서 추가 여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해당 연락처를 추가시켜 줍니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휴대폰 잠금 화면에서 긴급 전화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다시 +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앞서 긴급연락처 추가 부분에서 등록한 전화번호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사람을 4명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메뉴 버튼을 통해서 제거하거나 새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잠금 화면에서 사용자 입력 부분을 클릭을 해주면 자신이 등록한 연락처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