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레지스터리 를 잘못 수정했을 때 시스템을 다시 재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원도우에 보면 오토런(auoto run)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CD/DVD USB 메모리 드라이브 같은 걸을 넣거나 꽂으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편리한 점을 악용한 악성 코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임시적이지만. 오토런을 정지시키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조작 방법은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누어집니다. 즉 XP 홈에디션 버전과 Professional 버전으로 나누어집니다. 기본적으로 Professional 버전은 Gpedit.msc 라는 명령어가 작동합니다. 시작->실행에서 눌러 주면 됩니다.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 시스템 선택-> 자동실행 사용 안 함 선택해주면 됩니다홈에디션 경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NoDriveTypeAutoRun 의 값을 0xFF 즉 FF로 변경을 해주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오토런 은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즉 아래 와 같이 빨간 화살표 부분 값을 바꾸어 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