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웹이라는 것은 쉽게 이야기하면 최근에 여러 가지 기기들이 접속됩니다. 예를 들어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웹 환경에서 접속하게 되고 해당 기기들은 각각 화면의 기기다 다를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기기들에 대응하기 위해서 모바일 페이지를 제작하게 되고 별도의 주소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제 블로그를 예를 들며 wezard4u.tistory.com입니다. 기존 모바일 주소는 wezard4u.tistory.com./m이라는 웹페이지가 존재했습니다.

해당 반응형을 하면 주소가 단일화되고 어떤 기기에 접속하더라도 해당 스크린에 맞추어서 웹페이지가 변경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티스토리 반응형 웹 #2 스킨 메인 이미지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변경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1920x1080 크기의 사진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의 이름을 header_default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티스토리에 접속합니다.

관리자->꾸미기에 있는 HTML/CSS 편집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파일 업로드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기존에 있는 header_default 부분을 삭제를 해주고 나서 자신이 등록하는 header_default 파일을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웹 #2 스킨 메인 이미지 변경 방법티스토리 반응형 웹 #2 스킨 메인 이미지 변경 방법

그리고 나서 티스토리 반응형 웹 #2 스킨은 자동으로 해당 상황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HTML/CSS를 수정하기 전에는 반드시 스킨을 백업을 해주고 해당 파일을 수정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스킨 파일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동으로 기기에 맞게 변경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메인 스킨을 변경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