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랜섬웨어라는것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컴퓨터에 있는 중요프로그램들을 암호화해서 인질로 삼아서 사용자에게 돈을 탈취할 목적으로 제작된 악성코드를 이야기합니다. 랜섬웨어 때문에 국내외에서 큰 피해자가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랜섬웨어 제작자들을 검거하면 해당 암호화를 풀 수가 있는 도구를 보안 업체에서 만들어서 배포하겠지만, 문제는 해당 부분이 적용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CryptoPrevent이라는 프로그램은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는 것을 최소화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자도 업데이트 같은 것은 유료 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일부 기능만 사용할 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내려받기해서 설치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구매한 정보가 있느냐가 물어볼 것인데 여기에서는 구매했으면 해당 정보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다음으로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CryptoPrevent

CryptoPreventCryptoPrevent

여기서 가장 먼저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고 최신 업데이트로 유지를 하고 나서 그냥 Default 기능을 사용해도 되지만 강력한 기능을 원한다면 Maximum 기능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일단 이런 프로그램은 보조적으로 사용하고 지난 사간에 소개해 드린 랜섬웨어 예방 방법 또는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루마니아 보안 업체인 Bitdefender에서 제공을 하고 잇는 Bitdefender Anti-Ransomware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두 제품 다 한글화는 진행이 되어 있지 않지만 Bitdefender Anti-Ransomware는 간단하게 기초적인 영어만 할 줄 알면 사용을 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랜섬웨어 예방 방법에도 나와 있는 것처럼 귀찮더라도 윈도우 업데이트와 자기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최신 업데이트로 유지하는 것이 조금이나마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