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iptime 공유기 설정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이나 기타 기기들이 보급되면서 유무선 공유기 한 대쯤은 있을 것이고 그리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를 사용하기 싫은 분들은 나름 돈을 들여서 공유기 하나쯤은 구매를 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iptime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될만한 글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공유기를 초기화하는 상황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다시 설정을 하려고 하면 정말 불편합니다. 만약 기존설정을 백업을 해두었다면 보다 편리하게 공유기 설정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공유기 내부 IP로 접속합니다.

기본적으로 192.168.0.1(유무선 공유기 일 경우) 접속을 합니다. 물론 내부 IP를 변경했을 때는 해당 내부 IP를 이용해서 접속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고급 설정->설정 백업/복구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 파일 백업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iptime 공유기 설정 백업iptime 공유기 설정 백업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저장을 해주면 설정 백업은 끝이 납니다. 그리고 복구를 해야 하면 반대로 찾아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백업한 폴더로 이동하면 백업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백업 파일을 선택을 해주면 공유기로 업로드가 진행되고 해당 설정들은 백업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보안(Security)] - 스마트폰에서 아이피타임 공유기 펌웨어를 편리하게 할수 있는 어플-ipTIME Upgrader

[보안(Security)] - 와이파이를 안전하고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iptime 공유기 설정 복구iptime 공유기 설정 복구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