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블로그를 하거나 아니면 프로필 사진을 등록을 해야 하는데 보니까 첨부할 수가 있는 용량이 제한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에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그림판을 가지고 간단하게 사진 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준비할 것은 사진용량을 줄이기 위한 사진과 그리고 그림판이 필요합니다. 먼저 해당 그림판을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사진을 불러옵니다. 일단 저는 4.39MB짜리 사진을 사용했습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1사진 용량 줄이기 1

먼저 해당 그림판을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사진을 불러옵니다. 일단 저는 4.39MB짜리 사진을 사용했습니다. 크기 조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사진에 대한 크기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백분율로 할 것인지 아니면 픽셀로 할 것인지를 선택을 하고 나서 적당하게 자신이 원하는 크기만큼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원본 사진에 덮어씌우고 싶은 경우에는 바로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되고 아니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서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림판을 이용한 사진 용량 줄이기그림판을 이용한 사진 용량 줄이기

그리고 나서 저장된 파일을 속성을 보면 앞서 4.39MB에서 425KB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특별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사진용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2사진 용량 줄이기 2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