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엑셀에서 간단하게 원주율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개인적으로 LibreOffice를 사용을 했으며 일부 MS 오피스 하고는 약간은 차이가 있더라도 그다지 그게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일단 엑셀에서는 원주율을 가진 상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파이 값을 반환하는 함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즉 파이 값을 구하려고 =PI()라고 입력을 하면 우리가 중학교, 고등학교 때 열심히 배우고 공학생 들의 영원한 친구인 3.14159265…. 을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250이라는 지름이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여기서=PI()*250 이런 식으로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785.398163이라는 값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반지름이라는 녀석을 삽입해서 엑셀에서 원의 둘레를 구한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여기서는 250짜리 반지름이 있고 원의 둘레 길이를 구한다고 가정을 했으면 =2*PI()*250씩으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1570.79633이라는 값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엑셀을 사용해서 원주율을 구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