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은 아마도 한국에서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브라우저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일부 글들은 개인적인 블로그에서 이미 설명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일단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는 기본적으로 포함된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거나 또는 다른 브라우저를 따로 설치하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사용을 자주 할 것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를 보안 설정을 강화해서 개인정보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해당 방법을 사용한다고 하면 조금은 사용하는데 불편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1. SmartScreen필터 사용하기 SmartScreen 필터라는것은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필터를 적용을 해서 사용자가 악성파일 또는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피싱 사이트,악성코드 유포사이트 등을 방문했으면 사용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SmartScreen필터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기본적으로 ON이 돼 있을 것입니다. 만약 도구->SmartScreen필터로 이동을 하면 현재 작동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2.추천 사이트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에서는 기본적으로 추천사이트가 있습니다 해당 추천 사이트라는 것은 방문했던 웹사이트를 기초해서 선호할만한 웹사이트를 검색을 해주는 기능 합니다.

해당 기능은 MS 서버에 인터넷 사용기록을 전송하게 되고 해당 전송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이트를 추천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았으면 인터넷 옵션->고급->검색부분에서 추천사이트 사용부분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3.InPrivate 브라우징 사용

해당 기능은 웹 페이지를 방문할 때 기본적으로 브라우저는 쿠키, 방문기록을 저장합니다. 해당 기록을 남기는 것을 신경이 쓰이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InPrivate 브라우징을 사용했을 때는 암호, 검색기록, 페이지 기록 등과 같은 정보가 삭제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런 기능은 다른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도 있지만, 해당 기능을 사용한다고 IP 주소은 숨기 수는 없어서 IP 주소 또한 숨기고 싶은 경우에는 VPN 또는 프락시서버 같은 것을 함께 이용한 것이 도움될 것입니다.

3.추적 방지 기능 사용하기

추적 방지는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러워)보안 강화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기능은 지난 글에도 적었지만, 도구->추적 방지 켜기를 눌러주면 새로운 창이 하나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추가 기능 보기 및 관리라는 항목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여기서 온라인 추적 방지 목록 가져오기를 선택을 해주면 새로운 사이트가 하나 열리 것인데 역서 마음에 드는 추적 방지 목록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고 추가를 해주면 끝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