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NPV(현재가치)라는것은 Net Present Value를 줄인 말로 어떤 사업의 가치를 나타내는 기준이 된다고 할 수가 있으면 그중 하나일 것입니다. 최초 투자 시기부터 사업이 끝나는 시기까지의 연도별 순 편익의 흐름을 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오늘은 엑셀에서 NPV(현재가치)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NPV 함수는 정기적으로 일정한 금액을 내고 일정한 이율을 적용하는 투자의 순 현재가치를 계산할 때 사용되는 함수입니다. 공식은 NPV(이자율,값,값...)이런씩으로 표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여기서 =NPV(C2,-C3,C6,C7,C8,C9,C10)를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NPV라는 것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빌린 돈 부분은 마이너스이니까 당연히 해당 부분에 -를 붙여주고 나머지 이익들이니까 +가 됩니다.

그러니까 내가 사업을 한다고 했을 때 23560021을 친구이든 부모님이든 간에 돈을 빌려왔겠고 이를 투자기반으로 둬서 발생한 각각년도의 이익을 통해서 총이익이 되어서 벌 수가 있는 돈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