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페이지를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지금은 인터넷이 속도 잘 나오고 있어서 이런 방법으로는 사용이 잘 안 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여행하다 보면 가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나중에 다시 보려고 즐겨 찾기에 추가를 시켜 두었다가 어느 날 웹페이지가 없다고 나올 때 이를 대비해서 사용하면 좋을 방법일 것입니다. 아니면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 그림으로 저장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이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사용자가 편한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어떤 웹브라우저든 간에 보면 파일 부분에 보면 아래와 같이 저장이나 다른 이름으로 저장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먼저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저장할 곳을 지정해달라고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내 문서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곳에 저장하고 싶으면 폴더를 다른 곳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여기서 파일 형식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위에 보는 사진처럼 보면 모든 웹 페이지 웹 페이지 보관 파일 웹 페이지 중 HTML만 텍스트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모든 웹 페이지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웹 페이지의 그림 등 그 외의 데이터를 포함해서 모든 파일이 저장됩니다. 즉 HTML 파일과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 폴더가 하나도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웹 페이지 보관 파일입니다. 웹 페이지 보관 파일로 저장하면 웹페이지의 데이터가 등이 확장자 mrt형태로 저장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웹페이지 중 HTML만 부분이 있는데. 말 그대로 웹페이지 중 HTML만 저장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텍스트 파일이 있는데…. 오직 텍스트 글자들만 저장됩니다.
이렇게 하면 다시 인터넷에 접속 없이 하드에서 제가 원하는 웹페이지를 저장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