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Stagefright 2.0이라는 것이 지난 시간에 알려 드린 것처럼 기존의 MMS를 통한 방법이 아닌 우리가 흔히 접할 수가 있는 MP3, MP4를 이용한 보안 취약점입니다. 일단 CVE-2015-6602, CVE-2015-3876을 해결한 갤럭시 S5 LTE-A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검사 및 업데이트를 했으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해당 보안 업데이트가 내려받기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이번 보안 갱신에서는 스마트 매니저라는 것이 생겨서 스마트폰 배터리 최적화를 위한 기능을 추가했으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안드로이드에서 새로 발견을 한 Stagefright 2.0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이 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Stagefright 2.0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하기 전과 해당 Stagefright 2.0을 적용한 후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있던 보안 취약점이 사라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조금은 시간을 내어서 반드시 해당 Stagefright 2.0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개인정보를 지키는 안전한 방법의 하나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