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판매되고 있는 Windows 10에 대해서 개인정보 관련해서 말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제일 좋은 방법의 하나는 바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서비스 계약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흔히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아무런 생각 없이 동의버튼을 누르는 부분에 있는 계약서입니다.

아마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한 번쯤 진지하게 읽어본 경험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Windows 10에서 운영체제가 예를 들면 Cortana를 사용하면 Windows 10을 사용하는데 편리하지만 이를 사용하려고 하면 Windows 10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수집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서 사용자 프로필을 분석하는 등을 통해서 많은 데이터를 수집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나 이런 것들에게 민감한 분들에게 아마도 유용한 도구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해당 Ashampoo AntiSpy for Windows 10 프로그램은 독일 유틸리티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업체인 Ashampoo에서 제작해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은 한국어는 미지원, 영어, 독일어만 지원하고 특별하게 어려움 없이 그냥 사용하고 싶지 않은 기능만 OFF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Ashampoo AntiSpy for Windows 10

Ashampoo AntiSpy for Windows 10Ashampoo AntiSpy for Windows 10

앱에서 광고 ID를 앱 간 환경에 사용하도록 허용
SmartScreen 필터를 켜서 Windows 스토어 앱이 사용하는 웹 컨텐츠 확인
웹사이트에서 내언어 목록에 액세스 하여 관련된 콘텐츠를 로컬로 제공하도록 허용
위치관련 부분(이 장치의 위치(노트북 도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해당 기능은 사용),내위치를 사용할수 있는 앱 선택)
카메라 앱에서 내 카메라를 사용하도록 허용(Skype같은 프로그램사용읋 한다면 해당 기능 사용)
앱에서 내 마이크를 사용하도록 허용
사용자 정보 수집
계정 정보(앱에서 내 이름,사진 및 다른 계정 정보에 액세스하도록 허용)
Cortana
연락처에 액세스 할수 있는 앱선택
일정(앱에서 내 일정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
메시지(앱에서 메시지(텍스트 또는 MMS)를 읽거나 보내도록 허용
라디오(블루투스등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을수 있는 부분 앱에서 송수신 장치를 제어할수가 있음)
기타 장치(장치와 동기화)
Windows 업데이트 공유
Windows 사용자 환경 개선 프로그램 프로그램 로깅
센서등 항목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해당 기능을 OFF로 변경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