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에서 다른 사람에게 Gmail Notifier를 통한 이메일 못 열게 하는 방법입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보통 파이어폭스 나 썬더 버드 같은 경우에는 보통 도구->설정->암호 저장 목록에 보면 암호 보이기 하면 암호가 아무런 여과 없이 다 보입니다. 즉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Gmail Notifier를 통해 이메일 열고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먼저 보통 같은 경우에는 빨간색 화살표 쪽으로 보면 Gmail Notifier가 자동으로 로그인되어서 메일이 도착하면 이메일을 확인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Gmail Notifier를 통해 이메일을 열람할 수 없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도구->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보면 암호 관리 부분에 보면 정보 보호를 위해 기본 암호 사용이라고 적혀져 있는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본 암호 설정에서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암호 보호 수준이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녹색 부분이 많으면 당연히 높은 암호화 수준이겠지요.
파이어폭스를 닫고 다시 시작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기본 암호를 입력을 안 해도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데는 지장은 없지만 Gmail Notifier 사용은 제한되죠. 즉 기본 암호를 사용하면 모든 저장된 암호를 사용할 때마다 기본 암호를 묻어 보는 방식입니다
그러면 Gmail Notifier는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만약 Gmail Notifier를 사용하려고 클릭해 봐도 아래와 같이 빈 화면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기본 암호를 삭제하려고 하면 기본 암호를 물어 봅니다.
그리고 다시 삭제 처리하면 암호가 제거됩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보다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으면 Roboform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