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엑셀에서 간단하게 펼친 파일이라고 부르는 Drop Down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LibreOffice(리브레 오피스)를 사용을 했으면 MS에서 제공하는 MS Excel하고 비슷하여서 크게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LibreOffice에서는 유효성 옵션이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유효성 검사를 활용하면 보다 엑셀을 하는데 편리할 것입니다. 먼저 해당 엑셀에서 셀에 해당 값 목록을 추가하려면 셀을 선택하고 데이터->유효성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허용목록에서 Allow 부분을 List로 변경해줍니다. 여기서 항목 부분에서는 글자 및 숫자를 입력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오름차순 정렬항목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설명 메시지는 삽입을 해주어도 되겠지만 필요하지 않았으면 삽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어서 빠져나오면 됩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흔히 사용이 되는 엑셀 같은 경우에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LibreOffice 와는 특별하게 틀린 것이 없어서 쉽게 따라 하시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확인을 해서 처음에 선택한 셀을 선택하면 펼친 파일인 Drop Down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판매 중인 정액제 상품들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은 설명 메시지 부분을 입력했으면 나타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엑셀에서 간단하게 드롭다운 메뉴를 만들고 싶으면 해당 기능은 유효성 검사를 통해서 더욱 쉽게 드롭다운 메뉴를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