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P3 태그 편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Tag Scanner입니다. 먼저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합니다. 설치 중에 언어 선택 부분이 나오는데 여기서 한국어를 선택해서 설치합니다.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에 나오는 빨간 화살표를 눌러서 음악이 들어 있는 폴더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산 음반들에서 추출한 음악 파일들을 가지고 예로 들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옆에 보면 태그 에디터라고 영어로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태그를 편집을 원하는 음악 을 선택하면 옆에 기본 항목들이 나옵니다. 저는 이미 CD에서 추출할 때 태그를 등록해서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태그 정보를 넣어주거나 기존에 있는 태그를 편집할 수도 있고 조금 더 내려가 보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과 녹색으로 표시된 곳이 있는데 그림이나 가사를 등록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태그 하기 싫은 분은 옆에 보면 태그 프로세서가 있습니다. 여기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free.db에서 앨범 정보를 가져 오시면 됩니다. 일본 음악 같은 경우에 아래 사진 같이 안 맞더군요. 그러할 때는 녹색 화살표 부분을 눌러서 직접 수동으로 검색해서 태그 쓰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저번에 소개한 미디어 몽키를 사용해서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