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다양한 자료들이 있고 여기서 다양한 파일들도 내려받기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내려받기하는 파일 안에 악성코드가 있고 해서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서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내려받은 파일이 악성코드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려고 VirusTotal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바이러스 토탈을 사용하면 일단 기본적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제품에서 오진이 일어나는지 아니면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만 악성코드 진단을 하지 않는지를 일단 판단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다양하게 바이러스토탈 서비스를 활용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nugget이라는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파일을 내려받기하기 전에 VirusTotal을 통해서 간단하게 바이러스토탈을 통해서 검사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해당 nugget를 내려받아서 압축을 해제하고 나서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1번이라고 표시하는 부분에 보시면 nugget #이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내려받을 파일주소를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nugget 실행 화면nugget 실행 화면

먼저 자신이 다운로드할 파일의 주소를 알아냅니다. 먼저 사이트에 이동하고 내려받을 링크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링크 주소복사를 눌러주고 나서 다시 nugget 화면으로 돌아와서 붙여놓기를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나서 붙여 넣기를 하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검사가 끝이 나면 해당 nugget에 포함된 항목에 해당 파일이 다운로드가 될 것입니다. 검사가 끝이 나면 자동으로 화면은 닫힐 것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파일크기, MD5 값 등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바이러스토탈은 간단하게 파일이 오진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함이고 그리고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반드시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업체에서 요구하는 양식으로 작성해서 의심스러운 파일 혹은 오진 파일을 보내드리면 검사 제외 혹은 악성코드이면 다음 갱신 반영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nugget

nugget 다운로드 파일 검사 진행 화면nugget 다운로드 파일 검사 진행 화면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