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에서 배포를 하는 무료 웹브라우저인 Firefox 32.0(파이어폭스 32.0)에 대한 보안갱신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총 6건의 보안갱신 및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새로운 Http Cache 기능이 추가되어서 더욱 빨라졌으면 Public key pinning 지원을 통한 가상 인증 기관 서명에 의한 MITM(Man-in-the-Middle)공격을 차단을 할 수가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갱신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도움말->파이어폭스 정보를 이동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브라우저에서 웹페이지에서 쉽게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메뉴 영역이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새로 고침, 북마크기능을 추가해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Firefox에서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기능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저장했을 때는 기존에 비밀번호 관리자로 가서 보면 단순히 사이트 명과 비밀번호를 알 수가 있었다면 이번에서는 해당 사이트에 최근에 사용한 날짜를 할 수가 있어서 아마도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마스터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서 로그인했더라고 해당 로그인 날짜 보기를 통해서 쉽게 사용자가 파악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1024bit 인증서에 대한 삭제를 통한 무효화를 진행했으며 Mac OS X에서는 창이 없는 경우 cmd-L을 눌러주면 새로운 창이 열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는 안전한 인터넷 생활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갱신을 하는 것이 도움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