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이든 스마트폰이든 사용하다 보면 문서 같은 것을 다루게 될 것이고 PDF 파일을 한 번씩 필요에 따라 열어보기도 합니다. 물론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것처럼 PDF 편집프로그램 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나마 편집도 가능합니다. 문제는 PDF 파일이라도 일부 PDF 같은 경우에는 용량이 큰 파일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같은 것을 보내거나 아니면 하드디스크 혹은 스마트폰에 저장하면 용량이 넉넉하면 문제가 안 되지만 용량이 부족하거나 온라인 백업 사이트 등에 보관할 때 1mb라도 적으면 어떠할까 생각한 적이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간단하게 자신이 가지는 PDF가 용량이 커서 해당 PDF를 압축해서 용량이 조금이나마 줄이고 싶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인 Smallpdf에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가지는 PDF를 아래와 같이 DROP를 하거나 아니면 파일 선택을 해서 해당 PDF를 업로드 해줍니다.

그러면 업로드가 진행될 것이고 해당 파일이 압축했으면 얼마나 압축이 되는지를 알려줄 것입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Download File Now를 선택하면 자신이 선택한 PDF 파일을 압축해서 내려받기할 수 있습니다. 즉 PDF를 조금이나마 압축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될 수가 있는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Smallpdf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