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자신이 사용하는 윈도가 몇 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적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부속품 중 하나인 CPU에서 64bit 지원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64bit가 지원되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운영체제를 선택할 때 64bit를 사용하게 될 것이고 64비트를 사용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아마도 메모리 크기를 4기가보다 더 높게 증설을 할 수가 있어서 보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과 그리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CPU 64비트 지원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64bit Checker, Speccy, CPU-Z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64bit Checker를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보시면 매우 큰 숫자로 된 것은 운영체제 비트 수입니다. 즉 예로 보이는 환경에서는 Windows Vista SP2 환경에서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되고 있고 그리고 Processor이라는 부분입니다. 현재 보시면 Your CPU doesn`t support 64bit…. 이라고 돼 있으면 해당 CPU는 64비트를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64bit Checker64bit Checker

다음은 Speccy를 통한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해당 Speccy 를 실행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Instructions이라는 부분에 Intel 64라는 항목이 있으면 64비트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물론 CPU-Z도 마찬가지로 해당 CPU-Z를 실행하고 나서 보면 잘 보시면 Intel 64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64bit Checker

Speccy를 통한 CPU 64 비트 확인Speccy를 통한 CPU 64 비트 확인

다음은 윈도우 기본 기능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지닌 시간에 자신이 사용하는 윈도우가 몇 비트인지 확인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컴퓨터->속성->시스템 정보->windows 체험지수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체험지수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세한 성능 및 시스템 정보 보기 및 인쇄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자세한 성능 및 시스템 정보 보기 및 인쇄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잘 보면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64비트 가능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예라고 돼 있으면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CPU가 64비트를 지원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시스템 정보에서 CPU 64 비트 확인시스템 정보에서 CPU 64 비트 확인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